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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슈탈트 원리(The Gestalt Principles of Visual Perception)
법칙 |
설명 |
유사성의 법칙 (Low of Similarity) |
유사한 요소(형태, 색, 크기, 밝기)끼리 그룹 지어 하나의 패턴으로 보이게 합니다. |
근접성의 법칙 (Low of Proximity) |
시공간적으로 서로 가까이 있는 것들을 함께 집단화하여 봅니다. |
단순성의 법칙 (Law of Simplicity) |
주어진 조건으로 최대한 가장 단순한 쪽으로 인식합니다. |
연속성의 법칙 (Law of Continuity) |
요소들이 부드러운 연속을 따라 함께 묶여 지각됩니다. |
폐쇄성의 법칙 (Law of Closure) |
기존의 지식을 토대로 완성되지 않은 형태를 완성해 인지합니다. |
https://codedragon.tistory.com/10091
인터랙션 구현 방식
구현방식 |
설명 |
강조하고 디테일을 보여주는 방식 |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며 강조되도록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
사용자가 콘텐츠를 선택하는 방식 |
데이터 변환 컨트롤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선택하여 시각화할 수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
사용자에 의한 시각 맵핑 변화 방식 |
사용자가 시각화 유형을 지정할 수 있도록 시각 데이터 재맵핑을 지원하여 시각화 크기를 극대화하는 방식입니다. |
사용자 관점과 의견이 반영되는 방식 |
사용자의 주관적인 관점과 데이터 표현을 혼합하여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반응 프로세스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
https://codedragon.tistory.com/9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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