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ummary - 3. 분석 정보 시각표현하기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게슈탈트 원리(The Gestalt Principles of Visual Perception)

 

법칙

설명

유사성의 법칙

(Low of Similarity)

유사한 요소(형태, , 크기, 밝기)끼리 그룹 지어 하나의 패턴으로 보이게 합니다.

근접성의 법칙

(Low of Proximity)

시공간적으로 서로 가까이 있는 것들을 함께 집단화하여 봅니다.

단순성의 법칙

(Law of Simplicity)

주어진 조건으로 최대한 가장 단순한 쪽으로 인식합니다.

연속성의 법칙

(Law of Continuity)

요소들이 부드러운 연속을 따라 함께 묶여 지각됩니다.

폐쇄성의 법칙

(Law of Closure)

기존의 지식을 토대로 완성되지 않은 형태를 완성해 인지합니다.

 

https://codedragon.tistory.com/10091

 

 

 

 

 

 

인터랙션 구현 방식

구현방식

설명

강조하고 디테일을 보여주는 방식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며 강조되도록 구현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가 콘텐츠를 선택하는 방식

데이터 변환 컨트롤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데이터를 선택하여 시각화할 있게 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에 의한 시각 맵핑 변화 방식

사용자가 시각화 유형을 지정할 있도록 시각 데이터 재맵핑을 지원하여 시각화 크기를 극대화하는 방식입니다.

사용자 관점과 의견이 반영되는 방식

사용자의 주관적인 관점과 데이터 표현을 혼합하여 시각화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반응 프로세스가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https://codedragon.tistory.com/99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