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O(모도) – 폴린곤 방식 통합 3D 모델링 도구
CODEDRAGON ㆍDevelopment/3D Prin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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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hefoundry.co.uk/products/modo/
MODO
- 미국 Luxology사에서 개발
- 2001년 통합된 토탈 3D 솔루션(모델링, 텍스춰링, 렌더링, 애니메이션이 통합된 패키지)
- CG아티스트를 위한 3D비쥬얼 분야에서 사용
- 작업자간 공유 기능, 3차원 곡면을 이용 3차원 컨텐츠 제공
- 폴리곤 방식의 거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모델링 도구
- UV Mapping 강점
- 캐릭터에 사용된 매핑 소스들을 통합할 수 있으며 큰 용량의 이미지들을 타일링하여 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UDIM포멧을 지원
- V-Ray수준의 고품질 최종 렌더링 결과 제공
- Polygon기반의 SDS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유기적 곡면제작이 용이
- T-Spline보다 가볍고 다양한 기능
- 완성 모델링 디자인의 실시간 프리뷰
- 라이노(Rhino)와 같은 기존 프로그램과 의 URBS데이터 연동
- MeshFusion과 같은 기능과 결합하여 독창적인 불리언 모델링 가능
영화제작, 산업, 기업 제품디자인, 캐릭터 제작에 사용
- District 9, John Carter, Frozen등 영화 캐릭터,배경지형, 건축물등의 작업에 사용
- 북미, 유럽, 일본층에 유저층이 넓음
메쉬퓨전
- 플러그인
- 더하기, 빼기, 차집합ㄷ으의 모델리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으며 면이 ㅁ맞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라운딩 베벨처리가 가능
NUKE
다중레이어를 사용한 영화 포멧 작업
SDS Modeling
- 비정형적 유기체 모델링 제작에 적합
- 기존의 모델을 참조하여 표면재구성작업에 용이(Topology)
- 표면의 Hard Edge곡률을 매우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정가능(Pixar SDS)
Dynamic Boolean
- SDS개체들간의 Boolean모델링 작업
- 경계면 라운딩 생성 및 제어
- 실시간 결과 업데이트
- 비파괴 연산모델링으로 원본 데이터를 유지
Constraint
특성 곡면위로 원하는 곡면을 배치
Mesh fusion연동을 통한 모델링
Paint&Sculpt
- 스컬트 브러쉬툴을 이용하여 그리듯 표면형성
- 와콤의 필압감지 지원
- 촬영이나 스캔된 이미지를 표면 요철의 소스로 활용가능
Rendering
- 환경조명 및 각종 다양한 금속, 광물등의 재질 제공
- 포토샵작업과의 연동을 위해 채널, 레이어등으로 분리해 PSD저장가능
- 실제 제작된 상태를 프리뷰 가능(Keyshot, V-Ray불필요)
업계 표준 3D포멧
- IGES, STEP, OBJ, STL등 지원
- 솔리드웍스, 프리폼, Makerbot등 프로그램에 완벽하게 호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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