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O(모도) – 폴린곤 방식 통합 3D 모델링 도구

CODEDRAGON Development/3D Printing

반응형

   

   

   

http://www.thefoundry.co.uk/products/modo/

   

MODO

  • 미국 Luxology사에서 개발
  • 2001년 통합된 토탈 3D 솔루션(모델링, 텍스춰링, 렌더링, 애니메이션이 통합된 패키지)
  • CG아티스트를 위한 3D비쥬얼 분야에서 사용
  • 작업자간 공유 기능, 3차원 곡면을 이용 3차원 컨텐츠 제공
  • 폴리곤 방식의 거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모델링 도구
  • UV Mapping 강점
  • 캐릭터에 사용된 매핑 소스들을 통합할 수 있으며 큰 용량의 이미지들을 타일링하여 소스로 사용할 수 있는 UDIM포멧을 지원
  • V-Ray수준의 고품질 최종 렌더링 결과 제공
  • Polygon기반의 SDS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유기적 곡면제작이 용이
  • T-Spline보다 가볍고 다양한 기능
  • 완성 모델링 디자인의 실시간 프리뷰
  • 라이노(Rhino)와 같은 기존 프로그램과 의 URBS데이터 연동
  • MeshFusion과 같은 기능과 결합하여 독창적인 불리언 모델링 가능

   

   

영화제작, 산업, 기업 제품디자인, 캐릭터 제작에 사용

  • District 9, John Carter, Frozen등 영화 캐릭터,배경지형, 건축물등의 작업에 사용
  • 북미, 유럽, 일본층에 유저층이 넓음

   

   

메쉬퓨전

  • 플러그인
  • 더하기, 빼기, 차집합ㄷ으의 모델리을 실시간으로 만들 수 있으며 면이 ㅁ맞닿는 부분은 부드러운 라운딩 베벨처리가 가능

   

   

NUKE

다중레이어를 사용한 영화 포멧 작업

   

   

SDS Modeling

  • 비정형적 유기체 모델링 제작에 적합
  • 기존의 모델을 참조하여 표면재구성작업에 용이(Topology)
  • 표면의 Hard Edge곡률을 매우 직관적이고 빠르게 수정가능(Pixar SDS)

   

   

Dynamic Boolean

  • SDS개체들간의 Boolean모델링 작업
  • 경계면 라운딩 생성 및 제어
  • 실시간 결과 업데이트
  • 비파괴 연산모델링으로 원본 데이터를 유지

   

   

Constraint

특성 곡면위로 원하는 곡면을 배치

Mesh fusion연동을 통한 모델링

   

   

Paint&Sculpt

  • 스컬트 브러쉬툴을 이용하여 그리듯 표면형성
  • 와콤의 필압감지 지원
  • 촬영이나 스캔된 이미지를 표면 요철의 소스로 활용가능

   

   

Rendering

  • 환경조명 및 각종 다양한 금속, 광물등의 재질 제공
  • 포토샵작업과의 연동을 위해 채널, 레이어등으로 분리해 PSD저장가능
  • 실제 제작된 상태를 프리뷰 가능(Keyshot, V-Ray불필요)

   

   

업계 표준 3D포멧

  • IGES, STEP, OBJ, STL등 지원
  • 솔리드웍스, 프리폼, Makerbot등 프로그램에 완벽하게 호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