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 및 참조 구조

CODEDRAGON 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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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생성

·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생성자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합니다.

·       객체를 생성하는 키워드인 new 키워드와 함께 생성자를 호출하여 객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       객체명에서는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하며 객체 참조변수라고도 합니다.

 

클래스명 객체명 = new 생성자(); 

클래스명 객체명;

객체명 = new 생성자(); 

 

 

 

객체 생성 참조 구조


 

 

 

참조변수의 참조

하나의 객체는 둘이상의 참조변수를 통해 참조가 가능합니다. 


 

 

 

 

참조변수와 메소드 관계

참조값을 전달해 주면 메소드에서도 접근가능합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Number myNumber=new Number();

    System.out.println("메소드 호출 : "+myNumber.getNumber());

   

    instMethod(myNumber);

    System.out.println("메소드 호출 : "+myNumber.getNumber());        

}

 

class Number{ 

public static void instMethod(Number number) {

number.addNum(12);

} 

}

 

 

 

참조변수의  초기화 (null 초기화)

·       참조변수는 0아니라 null 초기화 줍니다.

·       그래서, null '아무것도 참조하지 않음' 의미하는 키워드입니다.

 

// Number클래스의 참조변수 myNumber 선언

Number myNumber = null; 

if(myNumber==null){

System.out.println("참조변수 myNumber 현재 참조하고 있는 객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