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객체 생성
·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생성자를 이용해서 객체를 생성합니다.
· 객체를 생성하는 키워드인 new 키워드와 함께 생성자를 호출하여 객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 객체명에서는 생성된 객체의 주소를 저장하며 객체 참조변수라고도 합니다.
클래스명 객체명 = new 생성자(); |
클래스명 객체명; 객체명 = new 생성자(); |
객체 생성 및 참조 구조
참조변수의 참조
하나의 객체는 둘이상의 참조변수를 통해 참조가 가능합니다.
참조변수와 메소드 관계
참조값을 전달해 주면 메소드에서도 접근가능합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Number myNumber=new Number();
System.out.println("메소드 호출 전 값: "+myNumber.getNumber());
instMethod(myNumber);
System.out.println("메소드 호출 후 값: "+myNumber.getNumber());
}
|
class Number{
public static void instMethod(Number number) {
number.addNum(12);
}
} |
참조변수의 초기화 (null 초기화)
· 참조변수는 0아니라 null로 초기화 해 줍니다.
· 그래서, null은 '아무것도 참조하지 않음'을 의미하는 키워드입니다.
// Number클래스의 참조변수 myNumber 선언
Number myNumber = null;
if(myNumber==null){
System.out.println("참조변수 myNumber는 현재 참조하고 있는 객체가 없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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