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name-생성자 오버로딩

CODEDRAGON 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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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자 오버로딩

  • 생성자의 Overloading은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의 수를 제공하는 것
  • 메서드 오버로딩법과 다를 것이 없어 각 생성자의 구분은 인자로 구별하게 됩니다.
  • 생성자의 오버로딩은 하나의 클래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인스턴스 생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FileInfo

package com.name;

MyClass

클래스 생성후 생성자 오버로딩

  

MyClassCreat

main부

다양한 인자를 가지는 생성자 호출하여 객체 생성

   

참조 도식도

   

   

출력결과

   

   

소스코드

MyClass

package com.name;

public class MyClass {

        private String name;
        private int age;
        
        //
생성자 오버로딩 구현
        public MyClass(){
                name = "codedragon";
        }
        public MyClass(String n){
          name = n;
        }
        public MyClass(int a, String n){
          age = a;
          name = n;
        }
        public MyClass(String n, int a){
          age = a;
          name = n;
        }
        
        //
멤버 메소드
        public String getName(){
          return name;
        }
        public int getAge(){
          return age;
        }
}

MyClassCreat

package com.name;

public class MyClassCrea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인스턴스 생성
                MyClass mc1 = new MyClass();
                MyClass mc2 = new MyClass("
강아지");
                MyClass mc3 = new MyClass(24,"
코알라");
                MyClass mc4 = new MyClass("
고양이", 35);
                
                System.out.println(mc1.getName() + ","+ mc1.getAge()); //codedragon,0
                System.out.println(mc2.getName() + ","+ mc2.getAge()); //
강아지,0
                System.out.println(mc3.getName() + ","+ mc3.getAge()); //
코알라,24
                System.out.println(mc4.getName() + ","+ mc4.getAge()); //
고양이,3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