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채널변경하기
객체 생성 후 객체의 멤버메소드 호출을 통한 멤버 변수 변경
대상 분석
객체 | TV |
변수
(데이터, 속성)
| |
메소드
(기능, 행위) | |
출력결과
소스코드
class Tv{ //멤버
변수(속성) boolean power; //전원유무 int channel; //채널 String color; //색상 //멤버
메소드(동작) //전원
유무
변환
시키기 public void power(){ power = ! power; } //채널
올리기 public void channelUp(){ ++channel; } //채널
내리기 public void channelDown(){ --channel; } }
// 주
클래스 public class TvRemoteControl { //main은
객체에
포함되지
않음. //그냥
메인함수로만
취급 //클래스
로더가 main을
메모리에
올리고 //그
다음
객체를
생성합니다. 멤버
메소드와
멤버
변수만
객체에
포함됩니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인스턴스
생성 Tv t = new Tv(); //인스턴스를
통해
해당
멤버에
접근 System.out.println("TV 실행
유무 : " + t.power); // 전원
켜기 t.power(); System.out.println("TV 실행
유무 : " + t.power); System.out.println();
System.out.println("현재
채널 : " + t.channel); //채널
변경하기 t.channel = 7; System.out.println("변경된
채널 : " + t.channel); //채널
업/다운 t.channelDown(); System.out.println("변경된
채널 : " + t.channel); t.channelUp(); System.out.println("변경된
채널 : " + t.channel); System.out.println(); // TV전원
끄기 t.power(); System.out.println("TV 실행
유무 : " + t.power); System.out.println(); t.color = "blue"; System.out.println("TV 색상 : " + t.color);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