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객체지향 프로그램 (Object Oriented Programming)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객체지향

·         프로그래밍에서 객체지향 언어는 프로그래밍을 독립적인 객체(object) 나누어서 프로그래밍 하는 말합니다.

·         , 실세계의 현상을 컴퓨터상에 객체로 실현함으로써, 컴퓨터를 자연스러운 형태로 사용하여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그램 기법입니다.

·         객체는 실체와 실체와 관련되는 동작을 모두 포함합니다. 어떤 과제를 처리하기 위해 객체 간에는 메시지(지시) 주고받고, 메시지를 받은 객체는 동작(절차) 실행합니다. , 객체 지향은 과정을 중시하는 절차 중심의 설계가 아니고, 실체를 중시하는 설계입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램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실제 세계를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Programming paradigm입니다.

·         기존 클래스들을 이해하고 클래스로 부터 얻어진 객체(Object)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입니다.

·         프로그램을 수많은 객체라는 기본단위로 나누고 객체의 상호작용으로 동작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         , 속성과 기능 포함한 프로그램 단위(객체)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를 구성하는 말합니다.

 

·         대표적인 OOP 프로그램 언어인 자바 프로그램같은 경우 클래스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라고 있습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부품 모아서 조립한 하나의 제품처럼 객체 부품에 비유할 있습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램은 코드 내의 모든 것을 객체(Object) 표현합니다.

·         객체는 자신만의 속성(데이터) 기능(메소드) 가지고 있습니다.

·         클래스 객체를 만들기 위한 체공합니다.

·         객체의 상태(state) 행동(behavior) 구체화하는 형태의 프로그래밍이 바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입니다.

·         실제 세계를 모델링하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방법

 

http://en.wikipedia.org/wiki/Object-oriented_programming

 

 

 

 

 

객체지향 프로그램 도식도

부품을 조립하여 제품을 만들 객체들을 조립하여서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만들 있습니다.


 

·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 부품별로 분업하는 것처럼,
객체를 만들어 개발하게 되면 자신의 객체에 대해서만 노력과 시간을 집중 있습니다. (모듈화)

·         하나의 부품을 비슷한 기능을 하는 다른 제품에 사용할 있는 것처럼, 설계된 객체는 비슷한 기능을 하는 프로젝트에서 얼마든지 재사용 있습니다. (개발시간 단축, 버그 최소화)

·         문제가 발생한 곳이 있다면 해당 부품만 교체하면 되는 처럼, 객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해당 객체만 수정하면 됩니다.(캡슐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