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개발가이드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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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가이드

롤리팝 버전 이전과 이후는 내부의 구조적 변화가 있어 아래와 같은 점을 유의하여 개발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설명

Java

  • 자바의 기본을 알고 안드로이드를 시작해야 합니다.
  • 안드로이드는 자바언어로 만들어지는 프로그램입니다.

Android Studio

  • 기존에 이클립스를 통해 개발되었지만 이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사용합니다.
  •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도구

Ahead-Of-Time

  • ART는 바이트코드(bytecode)의 무결성 검증기능 강화로 이전버전의 달릭 가상머신과의 호환성 이슈가 있습니다.
  • NDK나 보안관련 기능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C(Garbage Collection)

  • ART에서는 GC성능이 향상되어
  • GC_FOR_ALLOC이벤트 발생 빈도를 줄이기 위해 명시적으로 호출했던System.gc()메소드를 호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JNI

  • C, C++로 작성된 코드를 불러오는데 JNI코드 상의 오류를 체크하여 JNI코드 상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들은 ADT(안드로이드 개발자 도구)에 포함된 CheckJNI툴을 이용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bject 변경

  • Object 클래스의 필드 값들이 private속성으로 변경됨에 따라 Object클래스의 Field를 Reflection패키지를 통해 접근하고 있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객체 직렬화시 문제 발생)

중복된 커스텀 퍼미션 선언

  • Android API 5.0에서는 특정 커스텀 퍼미션은 오직 하나의 앱 혹은 해당 앱과 동일한 SignKey를 이용해 서명된 앱에서만 선언 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서비스 바인드

  • 서비스 바인드는 명시적 인텐트만 사용하고 암시적 인텐트 사용시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