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SQL(Not Only SQL)

CODEDRAGON Development/Big Data, R, ...

반응형

   

   

NoSQL

·       Not Only SQL 약자

·       기존 RDBMS 형태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가 아닌 다른 형태의 데이터 저장 기술 의미합니다. (Non-Relational Operational Database SQL)

·       RDBMS 제품군(MS-SQL, Oracle, Sybase, MySQL) 같이 공통된 형태의 데이터 저장 방식(테이블) 접근 방식(SQL) 갖는 제품군이 아니라 RDBMS 다른 형태의 데이터 저장 구조를 총칭하며, 제품에 따라 각기 특성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NoSQL 하나의 제품군으로 정의할 수는 없습니다.

·       NoSQL 기존의 방식에서 빅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저장, 관리하는데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개선, 보완하기 위해서 사용된 새로운 데이터 저장기술입니다.

·       비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지칭하는 분산 환경의 데이터 저장소를 의미합니다. 비정형 데이터의 저장을 위해 유연한 데이터 모델을 지원합니다.

·       대용량 데이터의 분산처리를 위한 Non-relational Database 입니다.

·       NoSQL에서 데이터 저장은 다수의 서버에 분산해서 저장하기 때문에 속도가 빠릅니다. 트랜잭션이 클러스터를 구성하는 전체 서버에 분산되기 때문에 다수의 클라이언트가 동시에 접속해서 사용하더라도 속도가 빠릅니다.

·       관계 데이터베이스와 동일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면서도 저렴한 비용으로 분산처리와 병렬처리가 가능합니다.

http://ko.wikipedia.org/wiki/NoSQL

http://en.wikipedia.org/wiki/NoSQL

 

 

 

 

 

http://nosql-database.org/

   

   

   

NoSQL - WiKi

http://ko.wikipedia.org/wiki/NoSQL

http://en.wikipedia.org/wiki/NoSQ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