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데이터의 3A 특성 - 정확성(Accurate), 행동성(Actionable), 민첩성(Ag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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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데이터의 3A 특성

데이터가 스마트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특성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이를 3A라고 합니다.

   

정확성(Accurate)

  • 빅데이터의 노이즈로부터 정확하고 양질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많은 양의 빅데이터에는 중요한 정보와 더불어 중요하지 않고
  • 의미없는 노이즈 데이터가 들어있는데, 스마트 데이터는 정확성을 확보하여 양질의 정보를 전달합니다.
  • 스마트 데이터가 정확하려면 지속적으로 제3자의 벤치마크를 통해 유효성이 입증되어야 합니다.
  • 그리고 스마트 데이터 이용자는 지속적으로 투자 대비 효과성을 검증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요약하면 스마트 데이터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성을 가지고 직설적이어야 합니다.

   

행동성(Actionable)

  • 스마트 데이터는 조직이 바로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특성을 보유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는 원동력으로서 작동해야 합니다. 시시각각 다양하고 복잡한 데이터가 생성되는 환경에 필요한 즉각적 의사결정은
  • 상당한 시간을 필요로 하는 보고서 분석 등 과거 행동 방식으로는 빅데이터 시대에 부적절하기 때문입니다.
  • 기업 고객의 활동 영역을 최대화하고 고객이 바로 행동과 서비스를 할 수 있는 데이터의 확보는 수익이나 시장 점유율로 직결되는 성장 동력으로 작동합니다.
  • 요약하면 스마트 데이터는 즉각적으로 계량이 가능한 행동의 원동력이 되어야 합니다.

   

   

민첩성(Agile)

  •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도록 하는 특성을 의미합니다.
  •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기 위해 몇 주를 필요로 하는 업무 환경은 실시간으로 의사 결정을 필요로 하는 환경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과 의사결정자가 실시간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 데이터도 민첩성을 지원하는 형태로 변화해야 하는데요.
  • 모든 것이 즉각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변화하는 기술적 요구 조건과 비지니스 조건에 따라 데이터의 속성도 변화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 요약하면 스마트 데이터는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유연성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