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Git, PM
웹사이트의 최적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
구분 | 설명 |
사이트의 레이아웃과 아키텍처 | 가장 많이 검색되어지고 관련성 있는 키워드로 이루어진 적절한 타이틀 태그, 메타 디스크립션, 헤더 태그들로 구성된 사이트의 레이아웃과 아키텍처입니다. |
사이트의 디자인 | 사이트의 디자인 역시 사용자 경험과 검색 엔진에 친화적으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
구글의 Search Console | 웹사이트의 성능과 버그를 트래킹하기 위해 구글의 Search Console는 없어서는 안 될 최고의 옵션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 트래픽 변화와 랜딩 페이지의 성능, 그리고 다른 SEO 요소들을 트래킹하기 위해서 구글 애널리틱스는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해줄 것입니다. |
고려해야 할 다른 요소 | 콘텐츠 최적화와 웹사이트의 속도(데스크톱과 모바일 모두 포함), 이미지 최적화, 링크 빌딩, 소셜미디어, 구글 페널티 복구, 콘텐츠 프로모션과 일반적인 SEO에 대한 팁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최고의 검색엔진 최적화 전략은 온페이지(On-Page)에서부터 사용자 경험, 링크 빌딩 등 모든 과정에 걸쳐 이뤄져야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검색 엔진 최적화 팁 16가지
- 사이트 레이아웃 & 아키텍처(Site Layout & Architecture)
- 키워드 리서치(Keyword Research)
- 제목 태그(Title Tags)
-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 헤더 태그(Header Tags)
- 콘텐츠(The Contents)
-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 구글 검색 콘솔(=구글 웹마스터 도구)
-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 사이트 스피드(Site Speed)
- 이미지 최적화(Image Optimisation)
- 링크 빌딩(Link Building)
- 소셜미디어(Social Media)
- 구글 패널티 복구(Google Penalty Recovery)
- 콘텐츠 프로모션(Content Promotioin)
- 일반적인 SEO 팁 & 조언(General SEO Tips & Advice)
1. 사이트 레이아웃 & 아키텍처(Site Layout & Architecture)
- 매우 명확하고 솔직한 콘텐츠
- 페이지 상단 내 광고 삽입 피하기(Above of the fold, 스크롤 하지 않고 볼 수 있는 화면)
- 콘텐츠 체계 구성
- 심플한 사이트 네비게이션
- 유료이거나 제휴된 링크 금지하기
- SEO에 친화적인 사이트 URL
- 컨택 정보 찾아보기 쉽게 표기하기
- 개인 정보 보호 정책과 관련된 페이지 넣기
2. 키워드 리서치(Keyword Research)
- 현명한 키워드 선택
- 각 페이지 마다 메인 키워드 두기
- 제목 경쟁(구글 검색에서 "allintitle: 찾고자 하는 키워드" 검색"
- 경쟁사의 키워드 훔치기
- CTR 모니터링하기
3. 제목 태그(Title Tags)
- 키워드를 가장 앞에 위치하기
- 제목을 중간에 자르는 것 피하기
- 클릭을 유도하는 제목 작성
- 브랜드에 대한 언급은 맨 마지막에
- 반복적인 키워드 사용은 금하기
- 제목 태그 공식: 핵심 키워드 | 2차 키워드 | 브랜드 네임
- 50 ~ 60 자 이내 유지하기
4.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
- 간결하게 쓰기
- 중간에 자르는 것 피하기
- 가능하면 핵심 키워드 포함하기
- 150 – 160 자 이내 유지하기
- Note: "Yoast plugin"(워드프레스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추천되어지는 SEO 플러그인)
5. 헤더 태그(Header Tags)
- 각 페이지마다 고유한 H1 태그 배치
- H1 안에 핵심 키워드 사용
- H2 & H3 안에 LSI 키워드 사용(Latent semantic indexing, 잠재적 연관 키워드)
- 레이아웃 안에 헤더태그 사용 피하기
6. 콘텐츠(The Contents)
- 첫 단락에 핵심 키워드 넣기
- 높은 검색 랭킹과 연관성있는 긴 콘텐츠
- 키워드 밀도에 신경쓰지 마라
- LSI 키워드 사용
- 내외부 링크 추가
- 빈도 수보다 퀄리티 자체에 우선 순위를 두어라
- 리치 스니펫(Rich Snippets) / 정형 데이터(Structured Data) 셋업
7.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 이탈율 낮추기
- "Scrollmaps" 소프트웨어 사용
- "Heatmaps" 트래킹 사용
- 팝업창 최소화하기
- 삽입 광고(Interstitial ads) 조심하여 사용하기
- 사이트 모바일 최적화
- 404 페이지를 친화적으로 만들기
- SSL 실행
8. 구글 검색 콘솔(=구글 웹마스터 도구)
- '높은 노출' & SERP 11+ 보기, 랭킹을 올리기 위해 내부 링크를 그 페이지에 추가하기
- 데스크톱/스마트폰에서의 크롤링 에러 체크 & 수정하기
- sitemap.xml 추가 및 제출
- URL: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home?hl=ko
9.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 트래픽 변화
- 랜딩 페이지
- 페이지 종료
- 이탈률
- URL: https://www.google.com/intl/ko_KR/analytics
10. 사이트 스피드(Site Speed)
- "구글 페이지 스피드 인사이트" 툴을 활용하여 로딩 타임 최적화하기(모바일 데스크톱 모두)
- URL: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11. 이미지 최적화(Image Optimisation)
- 관련된 'alt text' 추가
- 이미지 파일명에 세부 설명 넣기
- 이미지 크기 압축하기
12. 링크 빌딩(Link Building)
- 높은 도메인 권위의 사이트로부터의 링크 구축하기
- 원칙적으로 관련된 사이트에서 구축
- 콘텐츠 안에 링크 넣기
- 경쟁사의 백링크(Backlink, 혹은 인바운드 링크) 팔로우하기
- 링크 다각화 $ 앵커 텍스트(Anchor Texts)
13. 소셜미디어(Social Media)
- 소셜미디어 활성화
- 웹사이트 내에 핀터레스트 리치 핀(Rich Pins) 활용
- 트위터 카드(Twitter Card) 설정
- 콘텐츠 공유 독려하기
14. 구글 패널티 복구(Google Penalty Recovery)
- 트래픽 드롭 체크하기
- 퀄리티 없는 콘텐츠 삭제하기
- 좋지 않은 링크 지우기
- 링크 거부하기
- 핵(Hacks) 혹은 인서트 링크(Inserted links) 확인하기
- Google Reconsideration Request 보관하기
15. 콘텐츠 프로모션(Content Promotioin)
- 가장 인기 많은 콘텐츠를 찾아 그것을 더욱 향상시키기
- 공유가 많은 콘텐츠 = 많은 링크 (예시: 인포그래픽)
- 이메일 마케팅 캠페인을 통한 아웃리치
- 외부 콘텐츠 공유하기기('상호성의 법칙'에 관해 읽어보기)
16. 일반적인 SEO 팁 & 조언(General SEO Tips & Advice)
- 할 수 있는 한 최대한 많이 배우기
- 끈기를 가져라
- 편법을 쓰지마라
- 스팸은 절대 노노!
http://www.thedigitalmkt.com/seo_16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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