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Map 상속 구조도
사용자가 원하는 Value의 Key를 알고 있다면 Key를 당겨(get) 해당 Key와 매핑되어 있는 Value를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데이터 검색을 Key로 하기 때문에 Key를 모르면 원하는 Value를 얻을 수 없습니다.
Map의 구현 클래스
구현 클래스 |
설명 |
Hashtable |
· 정렬의 기능을 가지지 않는 Map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 Key가 null을 가질 수 없으며, Value 또한 null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중복 또한 불가능하며 스레드 동기화를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HashMap |
· Hashtable과 거의 동일한 객체 · 내부 hash 값에 따라 키순서가 정해지므로 특정 규칙없이 출력됩니다. · Hashtable과 다른 점은 Key와 Value에 있어 null을 허용한다는 점과 스레드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검색시 대부분의 경우 HashMap이 TreeMap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나타내므로 HashMap을 사용합니다. |
TreeMap |
중복을 허용하지 않고 Key 값을 기준으로 정렬을 해주는 자료구조 입니다. 범위검색이나 정렬이 필요한 경우 TreeMap을 사용합니다. |
'Development > Algorithm, DataStructu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시판 페이징 알고리즘 2 (0) | 2017.06.13 |
---|---|
LinkedList<E>, LinkedList생성자 요약, Class LinkedList<E> (0) | 2017.06.06 |
Simple linked list(singly linked list; 단순 연결 리스트) (0) | 2017.05.23 |
이진 트리 특징 - 이진 트리 정렬, 이진 트리 데이터 (0) | 2017.05.23 |
Algorithm Visualizer (0) | 2017.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