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 상속 구조도, Map의 구현 클래스

CODEDRAGON Development/Algorithm, DataStructure

반응형

 

 

Map 상속 구조도

사용자가 원하는 Value Key를 알고 있다면 Key를 당겨(get) 해당 Key와 매핑되어 있는 Value를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데이터 검색을 Key로 하기 때문에 Key를 모르면 원하는 Value를 얻을 수 없습니다.

 

 

 

Map의 구현 클래스

구현 클래스

설명

Hashtable

·       정렬의 기능을 가지지 않는 Map인터페이스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       Key null을 가질 수 없으며, Value 또한 null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중복 또한 불가능하며 스레드 동기화를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HashMap

·       Hashtable과 거의 동일한 객체

·       내부 hash 값에 따라 키순서가 정해지므로 특정 규칙없이 출력됩니다.

·       Hashtable과 다른 점은  Key Value에 있어 null을 허용한다는 점과 스레드 동기화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       검색시 대부분의 경우 HashMap TreeMap보다 더 뛰어난 성능을 나타내므로 HashMap을 사용합니다.

TreeMap

중복을 허용하지 않고 Key 값을 기준으로 정렬을 해주는 자료구조 입니다.

범위검색이나 정렬이 필요한 경우 TreeMap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