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uery] 선택자 기반 트리 탐색 메서드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선택자 기반 트리 탐색 메서드 분류

 

분류

메소드

자손(descendant) 요소의 탐색

.children()

.find()

기타 탐색 메소드

.add()

.each()

.end()

.offsetParent()

.contents()

 

 

선택자 기반 트리 탐색 메서드

메소드

설명

.parent('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부모요소(parent)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여,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부모 요소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parents('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조상요소(ancestor)을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여,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조상 요소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parentsUntil('선택자')

·       선택한 요소의 조상 요소 중에서 지정한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 바로 이전까지의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지 않으면, .parent() 메소드와 같이 선택한 요소의 조상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closest('선택자')

·       선택한 요소를 포함한 조상 요소 중에서 지정한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 중 가장 첫 번째 요소를 선택합니다.

·       closest() 메소드가 요소의 집합을 구하는 방식은 .parents() 메소드와 비슷하지만, 해당 요소의 조상 요소뿐만 아니라 해당 요소 자신까지도 검사하는 점이 다릅니다.

.children('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자식을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자식(child)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여,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자식 요소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find('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자손을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자손(descendant) 요소 중에서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별표("*")를 인수로 전달하여, 선택한 요소의 자손 요소를 모두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siblings('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형제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형제(sibling) 요소 중에서 지정한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next('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다음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바로 다음에 위치한 형제 요소를 선택합니다.

.nextAll('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모든 다음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다음에 위치한 형제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여, 전달받은 선택자에 해당하는 형제 요소만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nextUntil()

·       선택한 요소의 형제 요소 중에서 지정한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 바로 이전까지의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       선택자를 인수로 전달하지 않으면, .nextAll() 메소드와 같이 선택한 요소의 다음에 위치한 형제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prev('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이전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바로 이전에 위치한 형제 요소를 선택합니다.

.prevAll('선택자')

·       선택자에 해당하는 모든 이전 요소를 선택하는 메소드

·       선택한 요소의 이전에 위치한 형제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prevUntil('선택자')

·       선택한 요소의 형제 요소 중에서 지정한 선택자에 해당하는 요소 바로 다음까지의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add()

·       선택한 요소의 집합에 전달받은 요소를 추가합니다.

.addBack()

·       선택한 요소의 집합에 바로 전에 선택했던 요소를 추가합니다.

.end()

·       마지막으로 실행한 메소드의 실행 전 상태로 선택한 요소의 집합을 복원합니다.

.offsetParent()

·       선택한 요소를 위치시킬 때 기준이 되었던 조상 요소를 선택합니다.

.contents()

·       선택한 요소의 자식(child) 요소를 모두 선택합니다. (텍스트 노드와 주석 노드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