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UI&UX
UI 시나리오 작성시 고려 사항
고려사항 |
설명 |
완전성 (Complete) |
누락되는 것이 없도록 최대한 상세하게 기술해야 하며 해당 시스템보다는 사용자의 사용 방법에 기초하여 작성해야 한다. |
일관성 (Consistent) |
전체 화면과 UI 요소들은 일관성을 갖고 있어야 한다. |
가독성 (Readable) |
표준화된 템플릿 등을 활용하여 작업자 간에 문서 통한 소통이 원활하여야 하며 문서를 쉽게 읽을 수 있어야 한다. |
이해성(Understandable) |
추상적이거나 보편적으로 사용하지 않고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의 사용은 피한다. |
수정 용이성 (Modifiable) |
수정이나 개선 사항에 대해서 시나리오에 반영하는 것이 쉬워야 한다. |
추적 용이성 (Traceable) |
변경 사항에 대해서 언제, 어떤 부분이 어떤 이유로 변경 되었는지에 대해 쉽게 추적할 수 있어야 한다. |
https://codedragon.tistory.com/5374
좋은 UI의 특징 및 원칙 (감성과 인지적 품질)
구분 |
특징 및 원칙 |
가독성 & 시인성 |
· 너무 많은 버튼이 디스플레이 되거나 너무 복잡한 아이콘은 사용자에게 부담 · UI를 보고 그 의미를 혼동 없이 쉽게 읽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설계 |
접근성 & 관용성 |
·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도 시스템 UI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동시에 다양한 사용자의 문화적/언어적 차별이 없이 사용자 요구를 반영 |
메타포(Metaphor, 은유) |
· 현실세계의 대상물을 메타포로서 인터페이스에 옮겨 놓은 아이콘들은 직관적 사용성에 효과적 · 메타포의 활용은 문화적, 언어적 장벽들을 자연스럽게 극복 |
피드백 |
· 작업을 수행 할 때 피드백은 가능한 한 즉각적으로 제공 |
https://codedragon.tistory.com/5374
'Development > UI&UX'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ser Interface) 구현 - CUI vs GUI (0) | 2019.10.21 |
---|---|
Summary - HTML DOM(Document Object Model) 구조도,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 단계 (0) | 2019.10.20 |
uimovement (UI무브먼트) (0) | 2019.10.15 |
Naver logo image (0) | 2019.10.10 |
인터페이스 현황, 인터페이스 현황 작성 시 고려 사항 (0) | 2019.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