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Hyper Text Transfer Protocal), HTTP을 통한 서버와 클라이언트 연결 도식도

CODEDRAGON Security/Network

반응형


 

HTTP(Hyper Text Transfer Protocal)

·         WWW에서 데이터를 액세스하는데 사용되는 프로토콜

·         프로그램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서버와 대화하는 방법과 서버에서 다시 클라이언트로 데이터가 전송되는 방법을 정의한 표준화 입니다.

·         HTTP 데이터 형식을 가리지 않습니다. TIFF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윈도우 exe파일등 모든 파일의 전송에 HTTP 사용될 있습니다.

·         1989~1990년에 CERN에서 Tim Berners-Lee(팀버너스리) Robert Cailliau(로버트 카일리아우) 두사람이 개발하였고 1993년에 HTTP 1.0 문서로 공표되었고, 1995년에 HTTP 1.1 RFC 2068 문서화되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Hypertext_Transfer_Protocol

http://codedragon.tistory.com/3336

http://codedragon.tistory.com/7343

 

 

 

HTTP 동작 도식도

·         HTTP 프로토콜은 서버(Server) 클라이언트(Cliet) 사이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Web) 기술의 핵심입니다.

·         기본적인 구조는 클라이어트가 서버에 요청을 하고 서버는 클라이언트로 응답을 하는 것입니다.


http://codedragon.tistory.com/7392

 

 

 

 

 

HTTP 통한 서버와 클라이언트 연결 도식도

HTML에는 클라이언트와 서버가 연결을 맺는 방법, 클라이언트가 서버에게 데이터를 요청하는 방법, 서버가 요청에 응답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명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