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인지 시스템(Context-aware Pervasive Systems)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상황인지 시스템(Context-aware Pervasive Systems)

·         상황인식 컴퓨팅 역시 중요한 연구 장르이면서 사물인터넷에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나 사물인터넷에서 맥락은 사람, 장소, 객체 등의 개체의 상황에 대한 정보를 의미합니다. 개체의 상황 정보는 사용자와 응용 소프트웨어 간의 상호작용을 위한 것입니다. 이런 맥락 기반의 시스템은 우리가 일하고, 배우고, 협업하는데 보다 편리하고 생산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         과거의 생산성은 메인 프레임, 데스크탑 컴퓨터가 담당하였지만, 앞으로는 사물인터넷이 이런 일을 할 것입니다.

 

Context-Aware Pervasive Systems에 대해 Dey, Abowd, & Salber는 이렇게 정의내리고 있습니다.

"사람, 장소, 사물 등의 개체의 상황을 특징짓는 정보를  맥락정보(Context)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맥락정보는 사용자와 프로그램 사이에 상호작용에 중요하며 사용자나 프로그램 스스로에게 의미를 가집니다. 맥락정보의 예로, 위치, 구분자 즉, 객체를 구별하는 주소, 이름, 번호 등이나 사람이나 물리적인 개체의 상태 같은 것이 있습니다."

“Context is any information that can be used to characterize the situation of an entity.  An entity is a person, place or object that is considered relevant to the interaction between a user and an application, including the user and applications themselves, and by extension, the environment the user and applications are embedded in.  A system is context-aware if it uses context to provide relevant information and/or services to the user, where relevancy depends on the users task.”  (Dey, 2001)

 

 

 

직접 다운로드

ContextAwareMobileComputing.docx 문서


ContextAwareMobileComputing.docx

or

http://people.uwplatt.edu/~yangq/csse411/csse411-materials/s13/cs_1/draheima_ContextAwareMobileComputing.doc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