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 거대한 정보 생산, 빅데이터의 성장, 거대 기업들의 기술 개발

CODEDRAGON Development/IoT

반응형


 

 

사물인터넷과 빅데이터

·       거대한 정보 생산

·       빅데이터의 성장

·       거대 기업들의 기술 개발

 

 

 

 

거대한 정보 생산

·       센서망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통하여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냅니다. 사물인터넷은 사물들이 통신할 있게 하고 지능을 가지고 스스로 동작하게 합니다.

·       사물이 센서를 통해 만든 데이터는 기억되고 모아져 하나의 거대한 정보를 갖게 되는데, 이를 빅데이터(Big Data)라고 합니다.

·       사물 인터넷이 사람의 몸이나 감각 기관이라면, 빅데이터의 분석은 뇌의 역할을 한다고 있습니다.

 

 

 

 

빅데이터(Big Data) 성장

·       빅데이터의 성장은 세상의 디지털화를 가속화 시키고 있습니다.

·       데이터 양적인 증가(Volume)뿐만 아니라 증가 속도(Velocity), 다양성(Variety) 가속되고 있습니다(Big Data 3V).

·       빅데이터는 새로운 컴퓨팅 모델을 요구합니다. , 사람의 전문성을 확장합니다. 인공지능이나 기계학습을 사용하여 센싱하고, 예측하고, 추론하는 등의 분석을 수행하게 됩니다.

·       빅데이터의 성장과 발전은 개방형 사물인터넷 플랫폼 가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거대 기업들의 기술 개발

·       인공지능, 빅데이터, 센서 등이 발전함에 따라 Google, IBM 등의 공룡 기업들이 사물인터넷 쓰나미를 만들고 있습니다. 다투어 서로의 각종 오픈소스과 플랫폼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대응 방향

·       사물인터넷 기술은 빠른 속도로 적용되고 있고, 발전하고 진화하고 있어서 인류의 삶에 긍정적이든 부정이든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사물인터넷의 기술적인 흐름과 경향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반응형

'Development > I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 동작 과정  (0) 2018.05.21
네스트 랩스(Nest Labs)  (0) 2018.05.21
Smart Home(Home Automation)  (0) 2018.05.21
헬스 캐어(건강 관리)  (0) 2018.05.21
아두이노 쉴드  (0) 2018.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