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하드웨어 - 클라이언트(Client), 서버(Server)
CODEDRAGON ㆍDevelopment/Software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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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하드웨어
개발 하드웨어 환경은 운영환경과 유사한 구조로 구성하는 것이 원칙이며, 개발용 하드웨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하드웨어 구성을 고려하여야 합니다.
· 클라이언트(Client)
· 서버(Server)
클라이언트(Client)
·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버 서비스를 활용하기 위해 거래를 발생시키는 하드웨어입니다. (서비스를 요청)
· 일반적으로 PC(웹화면) 또는 핸드폰(모바일 앱)이 클라이언트로 활용됩니다.
서버(Server)
용도에 따라 애플리케이션 서버, 데이터베이스서버, 파일서버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용도 |
설명 |
애플리케이션 서버 |
미들웨어인 WAS(Web Application Server)와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되는 하드웨어입니다. |
데이터베이스 서버 |
데이터베이스가 설치되는 하드웨어입니다. |
파일서버 |
개발 시 작성되는 산출물 및 소스코드 등 제반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하기 위한 하드웨어입니다. |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eb Application Server; WAS)
http://codedragon.tistory.com/6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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