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Web, WWW
HTML5의 설계원칙
· 호환성(Compatibility)
· 실용성(Utility)
·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 보편적 접근성(Universal Access)
호환성(Compatibility)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를 다른 종류의 컴퓨터나 장치에서 사용할때도 변경이나 특별한 조작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성질
호환성 |
설명 |
콘텐츠 |
HTML5 이전 버전으로 제작한 콘텐츠가 문제없이 실행되어야 합니다. |
브라우저 |
HTML5 가 지원되지 않는 이전 버전의 브라우저에서도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있어야 합니다. |
이용방법 |
기존에 사용하던 HTML 태그(Tag)의사용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기능의 재사용 |
각자의 브라우저에 개발된 서로 다른기능들을 HTML5이라는 공통된 기준으로정의하여 브라우저들간의 호환성을 제공해야 합니다. |
실용성(Utility)
실용성 |
설명 |
현장 중심 |
웹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중점적으로 개발 |
개발 우선순위 |
사용자-> 개발자-> 브라우저개발자-> 사양서 |
보안 고려 |
보안을 고려하여 새로운 기능을 개발 |
상호 운용성(Interoperability)
상호운용성 |
설명 |
브라우저 |
HTML5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라면 동일하게 보이고 동작하도록 간결하게 개발되어야 합니다. |
콘텐츠 |
HTML5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간결하게 작성하고 어떠한 브라우저에서도 동작되도록 해야 합니다. |
보편적 접근성(Universal Access)
접근성 |
설명 |
다양한 디바이스 |
·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동작하는 웹페이지 개발 |
정보 접근성 |
· 정보 취약자 및 소수자의 평등한 정보 접근성 요구 증대 · 신체적조건과 외부환경까지 고려하여 동등하게 정보 이용 가능 |
웹 2.0 |
·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한 공유와 참여가 가능한 웹 페이지 개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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