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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7 »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

·       프로그램 설계 유형

·       소프트웨어 디자인(프로그램 개발)에서 계속 재현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재사용 가능한 해결법 입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과정에서 발견된 Know-How를 축적하여 이름을 붙여 이후에 재사용하기 좋은 형태로 특정 규약을 묶어서 정리한 것입니다.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공통으로 디자인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가이드라인 제공합니다.

·       특정 유형의 프로그래밍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제공해주는 역할을합니다.

·       알고리즘과 같이 프로그램 코드로 바로 변환될 수 있는 형태는 아니지만, 특정 상황에서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Design_Patterns

 

 

 

 

A sample UML class and sequence diagram for the Bridge design pattern.


https://en.wikipedia.org/wiki/Bridge_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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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ingBuilder 클래스

·       StringBuilder문자열의 저장 및 변경을 위한 메모리 공간을 가지고 있는 클래스(문자열을 조합하는 클래스)입니다.

·       StringBuilder 담겨진 데이터를 이용해서 문자열을 만들어줍니다.

·       문자열 데이터의 추가를 위한 append( )메소드와 삽입을 위한 insert( )메소드를 제공합니다.

 

 

 

 

String클래스와 StringBuilder클래스 차이

class String

상수형태의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class StringBuilder

문자열을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공간이 변경가능한 변수 성격을 가진 메모리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https://docs.oracle.com/javase/8/docs/api/java/lang/String.html

https://docs.oracle.com/javase/8/docs/api/java/lang/StringBuild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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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JDK 설치하기 - ojdkbuild

https://codedragon.tistory.com/8785

 

 

OpenJDK download(다운로드) - ojdkbuild

OpenJDK사용할 있도록 ojdkbuild project에서 만든 바이너리 버전입니다.

 

https://github.com/ojdkbuild/ojdkbuild

 

 

"Downloads for Windows x86_64"에서 zip압축파일 또는 msi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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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ep learning Reading List

http://jmozah.github.io/lin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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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tCurrentPosition() - 현재 위치 얻기

·       사용자의 현재 기기의 위치를 position오브젝트 형으로 변환해 주는 함수입니다.

·       현재 위치 정보를 비동기로 확인한 다음 처리 결과를 인수로 하여 successCallback을 한 번만 호출합니다.

·       에러가 발생했을 때는 상세한 에러 정보를 인수로 하여 errorCallback을 호출합니다.

·       위치 정보를 얻었을 때 실행되는 함수의 첫번째 매개변수에는 이벤트 객체가 자동으로 할당되고 이벤트 객체로 부터 위치 정보를 나타내는 다양한 값을 얻을 수 있다.

 


 

getCurrentPosition() 형식

window.navigator.geolocation.getCurrentPosition(

successCallback,  //위치 정보를 얻었을 실행되는 함수

errorCallback, //위치 정보를 얻지 했을 실행되는 함수

options //위치 정보에 대한 각종 매개 변수를 포함하는 자바스크립트 객체 지정

);

 

 

 

getCurrentPosition()의 옵션 형식

getCurrentPosition(successCallback, errorCallback, options)

 

 

옵션(options)

설명

frequency

위치정보를 가져올 시간 간격으로 단위는 밀리세컨드(ms), 기본값 10000

enableHighAccuracy

위치정보의 정확성을 최상으로 할지 여부 지정

timeout

기기로부터 위치 정보를 가져올 때까지의 최대 대기 시간 단위는 밀리세컨드(ms)

maximumAge

위치 정보를 캐싱하는 기간을 지정,

단위는 밀리세컨드(ms)

 

 

position.coords의 속성 정보

position.coords를 통해 아래의 속성 정보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속성

설명

latitude

위도

longitude

경도

altitude

고도

accuracy

위도와 경도의 정확도

altitudeAccuracy

고도의 정확도

heading

방향(북쪽으로부터 시계방향으로 현재 방향까지의 각도)

speed

현재 기기의 속도를 meter per second

 

 

 

에러코드

에러코드

설명

0

알 수 없는 오류

1

권한 거부

2

위치 추적 실패

3

시간 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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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DER BY 정리 표 - ASC & DESC

문자데이터는 아스키 코드값을 기준으로 정렬됩니다.

구분

ASC

DESC

숫자

·       작은 값부터

·       값부터

문자

·       사전 순서로

·       A, B, C, ...Z

·       사전 반대 순서로

·       Z, Y, X, ...A

날짜

·       늦은 날짜 순서로

·       가장 오래된 과거의 시점부터 출력

·       빠른 날짜 순서로

·       최근 시점부터 출력

NULL

·       가장 마지막에 NULL

·       가장 먼저 NU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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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형 DBMS

·         데이터 간의 N:N 관계를 유지합니다.

·         계층형 트리 구조를 확장한 형태로, (네트워크; network)으로 구성된 모델형태입니다.

·         트리 구조로 계층형과 비슷하나, 트리 구조 순환을 허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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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층형 DBMS

·         데이터 간의 1:N 관계를 유지합니다.

·         데이터가 트리(tree) 형태로 저장되는 모델입니다.

·         계층이 포인터(pointer) 연결되어 있으며 종속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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형상관리 절차

형상관리는 품질 보증 위한 중요한 요소로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수행됩니다.

 

구분

절차

1

형상 식별

2

변경 제어

3

형상 상태 보고

4

형상 감사

 

 

 

형상 식별

형상관리 대상을 식별하여 이름 관리 번호 부여하고, 계층(Tree) 구조로 구분하여 수정 추적이 용이하도록 하는 작업으로 베이스라인의 기준을 정하는 활동입니다.

 

 

 

형상관리 대상이 되는 형상항목

·       소프트웨어 공학 기반 표준과 절차: 방법론, WBS, 개발표준

·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계획서

·       소프트웨어 요구사항 명세서

·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실행 가능한 프로토타입

·       소프트웨어 화면, 프로그램 설계서

·       데이터베이스 기술서: 스키마, 파일 구조, 초기 내용

·       소스 코드 목록 소스 코드

·       실행 프로그램

·       테스트 계획, 절차, 결과

·       시스템 사용 운영과 설치에 필요한 매뉴얼

·       유지보수 문서: 변경 요청서, 변경 처리 보고서

 

 

 

 

 

변경 제어

식별된 형상항목의 변경 요구를 검토, 승인하여 적절히 통제함으로써 현재의 베이스라인에 반영될 있도록 조정하는 작업으로, 적절한 형상통제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형상통제위원회 승인을 통한 통제 이루어질 있어야 합니다.

 

 

 

 

 

 

형상 상태 보고

베이스라인의 현재 상태 변경 항목들이 제대로 반영되는지 여부를 보고하는 절차로써 형상의 식별, 통제, 감사 작업의 결과를 기록 관리하고 보고서를 작성하는 작업입니다.

 

 

 

 

 

 

형상 감사

베이스라인의 무결성을 평가하기 위해 확인, 검증 과정 통해 공식적으로 승인하는 작업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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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그 컴퓨팅(Fog Computing)

·       Fog(안개) 구름과 같지만 지면에 접해 있는 것을 안개라고 합니다.

·       클라우드 컴퓨팅과 서비스를 네트워크의 말단부(edge)로 확장한 패러다임입니다.

·       포그는 네트워크 장비의 연산과 스토리지 자원에 접근하는 서비스 인프라다. 클라우드처럼 데이터 연산,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중앙 서버를 거치지 않고 사용자에게 클라우드처럼 느껴지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포그컴퓨팅은 기기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는 노드를 기지국처럼 두고 컴퓨팅 파워가 필요한 데이터만 클라우드로 넘겨서 처리하게 하자는 시스코의 사물인터넷 구현 방법이다.

 

·       요컨대 중앙 서버로 운영되는 클라우드와 지역적으로 분산된 사물 인터넷 기기들을 중간에서 연결하고 매개하는 또 하나의 네트워크입니다. 중앙(Cloud Server) 보다 주변(edge, 개별 기기)에 더 주목한다는 뜻에서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       클라우드 컴퓨팅은 노트북, 핸드폰, 태블릿, 게임기 등 모든 디지털 기기들이 각각 서버와 연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클라우드 컴퓨팅)를 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반면 포그 컴퓨팅은 노트북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한 뒤 노트북과 연결된 핸드폰과 태블릿의 소프트 웨어를 업데이트한다.

 

https://en.wikipedia.org/wiki/Fog_computing

 

 

 

포그 컴퓨팅 - Naver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먼 곳에 있는 커다란 데이터 서버에 저장하지 않고, 데이터 발생 지점 근처에서 처리하는 시스코의 기술. 데이터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컨대 도로에서 구급차가 감지되면 신호등을 즉각적으로 초록불로 바꿔주는 스마트 교통 신호 등에 사용될 수 있다.

http://bit.ly/2ZeqbXm

 

 

 

시스코의 야심작 '포그 컴퓨팅'...사물 인터넷·빅데이터 시대의 새 패러다임 - 원문보기

http://bit.ly/2ZbS4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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