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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 종류

   

 

 


 

 

컴파일 에러(문법 에러)

·       문법을 잘못 작성하여 발생하며 컴파일시 오류를 일으키게 됩니다.

·       오류가 발생한 부분을 수정하고 다시 컴파일하면 비교적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public class Hello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System.out.println("Hello World!!"):

System.out.println("Welcome to Java");

}   

}

 

 

 

 

컴파일 에러 vs 런타임 에러

컴파일 에러

·       어느 곳에 문제가 있는지 컴파일러가 정확한 위치를 알려줍니다.

·       try~catch문으로 예외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       Compile checked Exception

런타임 에러

·       프로그램 실행 중에 발생되는 에러

·       런타임 오류 메시지는 대부분 오류가 발생한 위치, 실행 중인 함수 같은 정보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       프로그래머의 논리력으로 추적해서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아야 합니다.

·       Compile unchecked Exception

 

 

 

논리 Error

·       프로그래머의 논리적 오류에 의해 발생

·       컴파일은 되나 실행시 에러가 발생

·       덧셈을 했어야 할 상황에서 뺄셈을 하는 것처럼 프로그래머의 논리적 실수에 의해 발생

·       나눗셈을 할 때 0으로 나눈 경우 발생

 

 

 

시스템 Error

·       시스템 자체의 문제에 의해 발생되며 프로그래머가 처리하기 어렵습니다.

·       프로그램 동작 중에 운영체제 또는 하드웨어에 문제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       운영체제 또는 시스템,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을 확인 후 해당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구문 오류(syntax error)

·       컴파일 에러

·       컴파일러/인터프리터가 소스 코드를 바이트 코드로 변환하면서 발견한 오류를 출력합니다.

·       구문 오류는 프로그램의 구조에서 잘못된 부분을 알려줍니다.

 

 

 

의미 오류(semantic error)

프로그램이 오류 메시지를 내지 않고 실행되지만, 올바르게 동작하지는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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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어 (Natural Language)

·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쓰는 언어, 우리가 하는 말과 같이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 사람이 쓰는 말로 한국어, 일본어, 독일어, 영어 등을 의미합니다. 이를 기계가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기술을 자연어 처리라고 합니다.

·       자연어 인공적으로 만든 언어와 구분해 부르는 개념입니다.

 

 

 

 

자연어 처리(NLP; Natural Language Processing)

·       자연 언어 처리

·       사람들이 쓰는 보통 언어를 컴퓨터에 인식시켜서 처리하는 일을 통칭합니다.

·       인간이 발화하는 언어 현상을 기계적으로 분석해서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드는 자연 언어 이해 혹은 그러한 형태를 다시 인간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표현하는 제반 기술을 의미합니다.

·       음성인식 및 음성 발화와 연관된 자연어 처리 과정을 가집니다.

·       우선 기계와 인간이 소리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인간의 음성을 텍스트로 바꾸는 '음성 인식' 기술이 선행됩니다. 음성인식을 통해 인간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나면 입력된 텍스트를 여러 형태로 분석합니다. 그리고 인간의 음성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어떠한 의도를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한 뒤 사용자가 어떤 대상에 대해 질문을 한 것이라면 검색 등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답을 찾습니다. 이 후 최종적으로 사용자 질문에 대한 답을 문장형태로 만드는 언어 생성과정을 거친 뒤 음성인식과 반대되는 발화기술을 통해 사용자에게 음성으로 전달 됩니다.

 

http://bit.ly/2NqXeEB

http://bit.ly/2CwFNyd

https://en.wikipedia.org/wiki/Natural_language_processing

 

 

 

 

 

 

자연어 처리 도식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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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닝포커(Planning poker)

·         스크럼 포커(Scrum poker)

·         추정을 위한 합의 기반 기술(consensus-based technique)

·         사용자 스토리의 규모를 추정하는 방식입니다.

·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개발 목표를 위한 공수 산정이나 상대적 규모산정 사용됩니다.

·         플래닝 포커에서 그룹의 구성원들은 공수 산정 시에 입으로 크게 말하는 대신에 숫자로된 카드를 테이블에 엎어놓는 방식으로 놀이처럼 진행합니다. 카드들을 확인 하면서 해당 공수들이 논의됩니다.

·         숫자를 숨기는 이런 방식은 구성원들의 편향적인 고정관념을 피할수 있게 해줍니다. 누군가 처음 숫자를 크게 말하면서 다음 사람들의 공수 산정에 영향을 미칠 있는것 처럼 말입니다.

 

http://bit.ly/2ULvWsm

https://en.wikipedia.org/wiki/Planning_po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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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현황

단위 업무 시스템이 다른 단위 업무 시스템과 주고받는 데이터의 종류와 데이터 형식프로토콜연계유형, 주기 등을 명시하는 것입니다.

 

 

 

 

 

인터페이스 현황 작성 고려 사항

·         어떤 형식(format)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는지 고려 (XML, 고정 포맷, 가변 포맷 )

·         어떤 통신규약 사용하고 있는지 고려 (TCP/IP, X.25 )

·         연계유형 무엇인지 고려 (EAI, FEP)

·        

 

 

 

기업 응용 프로그램 통합(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EAI)

http://bit.ly/2KJ8bRN

http://www.terms.co.kr/EAI.htm

https://en.wikipedia.org/wiki/Enterprise_application_integration

 

 

 

FEP (Front End Processor)

메인프레임의 통신제어를 위해 설계된 전용 컴퓨터

http://www.terms.co.kr/FEP.htm

https://en.wikipedia.org/wiki/Front-end_process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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