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C, C++
구조체 변수
멤버변수를 접근하는 변수
구조체 변수도 다른 일반 변수와 같이 배열 및 포인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체 정의, 구조체 변수 선언 – 동시에
#include <stdio.h>
struct point{ // 구조체 정의 int x; int y; } s1, s2, s3; // 구조체 변수 선언
int main(void){ // ....... return 0; } |
구조체 정의, 구조체 변수 선언 – 따로
#include <stdio.h>
struct point{ // 구조체 정의 int x; int y; };
int main(void){ // 구조체 변수 선언 struct point s1, s2, s3; // ....... return 0; } |
일반 변수 vs 구조체 변수
일반변수와 구조체 변수의 선언방식은 동일합니다.
일반 변수의 선언 (기본자료형 변수) | //자료형 변수 int a; int b; int c; | //자료형 변수 int a, b, c; |
구조체 변수의 선언 (사용자 정의 자료형 변수) | //자료형 변수 struct point s1; struct point s2; struct point s3; | //자료형 변수 struct point s1, s2, s3; |
'Development > C,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조체와 배열 (0) | 2015.07.29 |
---|---|
멤버 변수 접근-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법,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구조체 변수의 복사 (0) | 2015.07.29 |
구조체(struct) (0) | 2015.07.29 |
Ex04-int*형 포인터 변수에 int형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고 이 주소에 데이터 저장 후 출력하기 (0) | 2015.07.28 |
Ex03-같은 메모리 공간 이름 (0) | 2015.07.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