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변수 접근-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법,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구조체 변수의 복사

CODEDRAGON Development/C, C++

반응형

   

구조체 변수로 멤버 변수에 접근하기

  •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법
  •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 구조체 변수의 복사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sp1.x;

   

구조체 변수

sp1

멤버 변수에 접근하게 해주는 구조체 변수의 이름을 지정

접근 연산자

.

구조체 변수로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연산자 지정

멤버 변수

x

접근하려는 멤버 변수의 이름을 지정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 중괄호를 이용한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시 주의사항으로
  • 구조체 변수의 선언과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를 따로 하면 에러가 발생

   

구조체 초기화 예

struct point sp1 = {10, 20};

//정상

struct point sp1;

sp1.x=10;

sp1.y=20;

//정상

struct point sp1;

sp1={10, 20}; 

//에러(ERROR)

   

   

   

구조체 변수의 복사

   

일반 변수의 복사와 같이 구조체 변수 간 복사 가능

변수의 복사

int a=3;

int b=0;

b=a;        // 변수의 복사

printf("%d %d \n", a, b);

구조체 변수의 복사

struct point sp1={10, 20};

struct point sp2={0, 0};

sp2=sp1  // 구조체 변수의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