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C, C++
구조체 변수로 멤버 변수에 접근하기
-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법
-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 구조체 변수의 복사
구조체 변수를 사용하는 법
sp1.x; |
구조체 변수 | sp1 | 멤버 변수에 접근하게 해주는 구조체 변수의 이름을 지정 |
접근 연산자 | . | 구조체 변수로 멤버 변수에 접근하는 연산자 지정 |
멤버 변수 | x | 접근하려는 멤버 변수의 이름을 지정 |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 중괄호를 이용한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 시 주의사항으로
- 구조체 변수의 선언과 구조체 변수의 초기화를 따로 하면 에러가 발생
구조체 초기화 예
struct point sp1 = {10, 20}; | //정상 |
struct point sp1; sp1.x=10; sp1.y=20; | //정상 |
struct point sp1; sp1={10, 20}; | //에러(ERROR) |
구조체 변수의 복사
일반 변수의 복사와 같이 구조체 변수 간 복사 가능
변수의 복사 | int a=3; int b=0; b=a; // 변수의 복사 printf("%d %d \n", a, b); |
구조체 변수의 복사 | struct point sp1={10, 20}; struct point sp2={0, 0}; sp2=sp1 // 구조체 변수의 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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