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C, C++
구조체와 포인터
- 멤버 변수로 포인터 사용하기
 - 구조체 변수로 포인터 사용하기
 - 자기 참조 구조체와 외부 참조 구조체
 
멤버 변수로 포인터 사용하기
struct point { int* x; // 멤버 변수로 1차원 포인터 선언 int* y; // 멤버 변수로 1차원 포인터 선언 };  | 1차원 포인터 변수는 일반 변수의 주소를 저장  | 
struct point { int* x; // 멤버 변수로 1차원 포인터 선언 int** y; // 멤버 변수로 2차원 포인터 선언 };  | 2차원 포인터 변수는 1차원 포인터변수의 주소를 저장  | 
구조체 변수로 포인터 사용하기
| 
   struct student stu = {"123456", "Alice", 100}; // 구조체 변수 struct student* sp=NULL; // 1차원 구조체 포인터 변수 선언, sp = &stu; 
  | 
  
   sp는 struct student의 주소를 저장하는 포인터 변수  | 
 
자기 참조 구조체와 외부 참조 구조체
구분  | 구조체 구조  | 
자기 참조 구조체 구조체 내에서 자기 구조체 참조  | |
외부참조 구조체 구조체 내에서 외부 구조체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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