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Class)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반응형
클래스(Class)
· 붕어빵을 만들때 필요한 붕어빵 틀과 같습니다.(객체를 만들기 위한 틀, 객체를 정의하는 틀,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
· 클래스는 데이터와 메소드를 묶어놓은 집합으로 기본 데이터 형식을 조합해서 만든 복합 데이터 형식입니다.
· 건물을 지을 때 제일 먼저 필요로 한 설계도면(Class)과 같습니다.
· 건물에 대한 속성이 디자인된 설계도면에 포함되는 것과 같이 객체의 속성이 클래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현관의 위치와 복도의 크기 등의 속성)
· 완성된 붕어빵과 건물을 자바에서는 객체(Object)라고 합니다.
· 완성된 건물은 그 건물의 위치를 가리키는 주소(reference)를 가지게 되고 이 주소를 통해 건물에 택배 또는 각종 우편 배달 서비스(세금통지서)를 하게 됩니다. 즉, 주소를 통해 연락(요청)을 하게 됩니다.
클래스 재사용 도식도
설계도인 클래스를 가지고, 여러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출처
images.google.com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0) | 2017.09.20 |
---|---|
참조 자료형(reference data type), 참조 자료형 종류 (0) | 2017.09.20 |
객체(Object),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0) | 2017.09.20 |
다차원 배열 선언, 다차원 배열 객체 생성 (0) | 2017.09.19 |
배열 생성 - 단계적 작업, 배열의 인스턴스 생성 (배열선언 및 생성), 배열의 접근방법, 배열의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방법 (0) | 2017.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