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객체(Object) 의미
· 객체(object)는 인스턴스(instance)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인스턴스는 청사진을 통해 만들어진 실체입니다.
· 객체는 자신의 정보를 가지고 있는 독립적인 주체입니다.
· 객체는 정보를 관리하기 위해 의미를 부여하고 분류하는 논리적인 단위입니다.
· 객체의 구성요소는 객체 자신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속성과 이러한 속성의 값을 처리하거나 조작하는 메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 |
· 물건 또는 대상 · 세상의 모든 것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적 의미 |
·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 · 코드 내의 모든 것을 객체(Object)로 표현 |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선생님은 학생에게 자바 3장를 가르친다
객체 |
선생님 학생 |
사람 |
자동차 |
데이터, 속성, 특징, 상태 |
자바 3장 |
이름, 나이, 혈액형, 키, 몸무게, 피부색등 |
차종, 색깔, 승차인원, 타이어, 핸들 등 |
메소드, 기능, 행위, 방법, 방식, 동작 |
가르친다 |
본다. 듣는다. 냄새맞는다. 말한다. 먹는다. 싼다 등 |
전진한다. 후진한다. 좌회전 한다. 우회전한다. 등 |
객체의 구성
http://codedragon.tistory.com/4537
클래스와 객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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