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 문법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클래스와 객체, 객체의 코드화

CODEDRAGON 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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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와 객체는
  • '붕어빵 틀'과 '붕어빵'의 관계,
  • '건물 설계도'와 '건물'의 관계,
  • '제품 설계도'와 '제품'의 관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분

클래스

객체(인스턴스)

설계

청사진

실체

붕어빵

붕어빵 틀

붕어빵

건물

건물 설계도


빌딩

제품

제품 설계도

제품

사과 판매자/구매자

AppleSeller

AppleBuyer

seller

buyer

   

   

문법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

객체

객체가 어떻게 생겨야 하는지 적어놓은 설계도

  • 클래스라는 설계도를 통해 만들어진 인스턴스(Instance).
  • 객체가 생성되면 실제로 메모리상에 위치하게 됩니다.

Mp3Player

iPod

iriver

YEPP

AppleSeller

AppleBuyer

seller

buyer

MyClass

mc

붕어빵 틀

붕어빵

건물 설계도

빌딩

   

   

   

객체의 코드화

추상화(Abstraction)라는 단계를 통해 실제 객체의 주요한 특징과 기능들만 추출하여 코드로 표현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