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 문법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클래스와 객체, 객체의 코드화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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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와 객체는
- '붕어빵 틀'과 '붕어빵'의 관계,
- '건물 설계도'와 '건물'의 관계,
- '제품 설계도'와 '제품'의 관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분 | 클래스 | 객체(인스턴스) |
설계 | 청사진 | 실체 |
붕어빵 | 붕어빵 틀 | 붕어빵 |
건물 | 건물 설계도 | 집 |
제품 | 제품 설계도 | 제품 |
사과 판매자/구매자 | AppleSeller AppleBuyer | seller buyer |
문법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 | 객체 |
객체가 어떻게 생겨야 하는지 적어놓은 설계도 |
|
Mp3Player | iPod iriver YEPP |
AppleSeller AppleBuyer | seller buyer |
MyClass | mc |
붕어빵 틀 | 붕어빵 |
건물 설계도 | 빌딩 |
객체의 코드화
추상화(Abstraction)라는 단계를 통해 실제 객체의 주요한 특징과 기능들만 추출하여 코드로 표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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