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의 구성 - 객체 = 변수(데이터) + 메소드(기능)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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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의 구성
객체에게서 뽑아낸 속성과 기능은 클래스 안에 변수와 메소드로 표현됩니다.
객체 = 변수(데이터) + 메소드(기능)
객체 (Object) |
|
객체의 상태 (State) |
|
객체의 동작 (Behavior) |
|
객체 | 선생님 | 사과판매자 | 사과구매자 |
변수 (데이터, 속성, 상태)
| 자바 3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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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소드 (기능, 행위, 행동, 방법, 방식, 동작) | 가르친다 | 사과를 판다 | 사과를 산다 |
객체 | 상태(변수) | 동작(메소드) |
전구 | 꺼짐/켜짐 | 끔/켬 |
라디오 | 켜짐/꺼짐/현재주파수 | 끔/켬/튜닝/음량조절 |
고양이 | 식사 중/꼬리침/잠/아픔 | 짖기/꼬리치기/뛰기/핧기 |
자전거 | 정지/운행/좌향/우향/직진 | 가속하기/감속하기/좌회전/우회전 |
용 | 식사 중/사냥 중/잠 | 으르릉 거리기/뛰기/걷기/날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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