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 선언 형식

CODEDRAGON Development/C#, Xamarin

반응형

 

 

인터페이스 선언 형식

·         interface 키워드를 사용하여 정의합니다.

·         인터페이스 내에는 프로퍼티, 인덱서, 이벤트 또는 추상 메서드들만 정의할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클래스에서 구현(implements) 해야 합니다.

·         일반 클래스에서 "콜론(:)" 사용하여 특정 인터페이스를 구현하겠다고 명시해야 합니다. 이후 명시한 인터페이스가 가지는 추상 메서드들은 구현 받은 클래스에서 하나도 빠짐없이 Overriding(재정의)해야 합니다.

·         인터페이스 정의 시에는 (메서드와 같은) 내부 멤버들에 대해 public 같은 접근 제한자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

   프로퍼티;

   인덱서;

   추상메서드;

   이벤트;

}

 

 


반응형

'Development > C#, Xamar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수 사용의 장점  (0) 2020.03.17
this 키워드  (0) 2020.03.15
C# vs JAVA - 상속  (0) 2020.01.01
변수(Variable)  (0) 2019.09.21
JIT(Just-In-Time) 컴파일, IL(Intermediate Language), JIT 장점/단점  (0) 2019.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