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 임포트

CODEDRAGON Development/Python

반응형


 

 

모듈 임포트

·       import는 이미 만들어진 파이썬 모듈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명령어입니다.

·       모듈 안의 어트리뷰트 (attribute; 함수, 데이터)들을 사용하려면 임포트를 해야 합니다.

·       Import 구문은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 합니다.(함수, 제어문 내부에서도 import 있습니다.)

·       import는 현재 디렉터리에 있는 파일이나 파이썬 라이브러리가 저장된 디렉터리에 있는 모듈만 불러올 수 있습니다.

 

 

 

import <모듈명>

·       기본적인 임포트 방법

·       모듈이름은 modulename.py에서 .py라는 확장자를 제거한 modulename 만을 가리킵니다. , 모듈명 .py파일의 파일명과 일치합니다.

 

 

 

<모듈명>.멤버

·       '모듈명.멤버' 형식으로 모듈 안의 데이터나 함수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모듈 임포트 다양한 방법

모듈을 임포트 하는 방법은 import <모듈명> 방법 이외에도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from <모듈명> import <모듈함수>

from <모듈> import <어트리뷰트>

·       하나의 모듈 안에는 여러 함수들이 존재할 수 있는데, 이 중 하나의 함수만을 불러 사용하기 위해서는 "from 모듈명 import 함수명"으로 표현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from...import... 방식으로 import 된 함수는 호출시 "모듈명.함수명"이 아니라 직접 "함수명"만으로 바로 사용 있습니다.


 

from modulename import union

result = union([1, 3, 5, 7], [2, 4, 6, 9])

print(result)

form modulename import sum

form modulename import multi

 

 

 


 

from <모듈명> import (모듈함수1, 모듈함수2)

·       하나의 모듈 안에 있는 여러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from... import (함수1, 함수2) 와 같이 import 뒤에 사용할 함수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       콤마(,)로 구분하여 필요한 함수를 여러개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modulename 있는  sum, multi라는 여러개의 메소드를 사용할 경우 사용합니다.

form modulename import (sum, multi)

 

 

 


 

from <모듈> import *

·       * 문자는 '모든 ' 의미하며 modulename.py의 모든 함수를 가져와서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       __ 시작되는 어트리뷰트(속성) 제외하고 모두 로딩합니다.

 

from modulename import *

from modulename import *

result = union([1, 3, 5, 7], [2, 4, 6, 9])

print(result)

 

 

 



import <모듈> as <별칭>

·       <모듈> 이름을 <별칭>으로 변경하여 임포트합니다.

·       모듈이름이 길거나 어떤 모듈을 다른 이름으로 참고하고자할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import modulename as testset

result = testset.union([1, 3, 5, 7], [2, 4, 6, 9])

print(resul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