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구문 오류(syntax error) 해결 방법

CODEDRAGON Development/Python

반응형

 

 

 

 

파이썬 구문 오류(syntax error) 해결 방법

구분 오류 방지 해결방법
예약어 ·       파이썬 예약어를 변수 이름으로 쓰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반복문 ·       for, while, if, def 같은 구문의 선언부 끝에 콜론(:)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자열 ·       코드의 문자열에 따옴표(', ")가 짝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       작은 따옴표가(') ` 되어 있지 않은 확인합니다.
삼중 부호 ·       여러 줄 문자열을 사용하는 경우 삼중 부호(''' 또는 """)  문자열이 올바르게 감싸졌는지 확인합니다.

블록 연산자 ·       열기 연산자 (, {, [ 를 열고 닫지 않으면 파이썬은 다음 줄을 현재 문장의 일부분으로 인식합니다.

조건문 ·       조건문 안에 ==(비교연산자) 대신 =(대입연산자) 쓰였는지 확인합니다.
들여쓰기 ·       들여쓰기가 잘 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       파이썬은 공백과 탭을 모두 처리할 수 있지만, 이 둘을 섞어 쓸 경우 문제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       문제가 일어나지 않게 들여쓰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파이썬 문법을 이해하는 텍스트 에디터, IDE 사용해 코드를 작성하면 일관된 들여쓰기를 사용하여 코드를 작성할 있습니다.
인코딩 ·       코드, 문자열, 주석에 ASCII 이외의 문자가 있다면 Error 발생하거나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       파이썬은 문자열 처리시 ASCII 이외의 문자도 모두 처리할 수 있도록 Unicode 처리가 되어집니다.
·       하지만 웹 페이지나 다른 소스에서 텍스트를 가져오는 경우 인코딩에 문제가 발생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Development >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logging} 모듈  (0) 2020.03.12
예외 처리 방법  (0) 2020.03.11
__name__ 어트리뷰트  (0) 2020.03.11
webbrowser  (0) 2020.03.11
PYTHONPATH 환경 변수 사용하기  (0)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