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KidsCoding
목차
이 책은? . . . . . 1
창의컴퓨팅이란? . . . . . . . . . . . . . 1
스크래치란? . . 2
이 책은? . . . . . . . 2
누구를 위한 책인가? . . . . . . . . . . 3
필요한 것들 . . . . 3
이 책의 내용 . . . . 4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 . . . . . . . 5
누가 만들었나? . 5
0단원 – 시작하기 . . . . . . . . . . . . . 7
스크래치 소개 . . . 8
스크래치 가입 . . . 12
디자인 저널 l . . . . 14
스크래치 서프라이즈 . . . . . . . . . . 16
스크래치 스튜디오 . . . . . . . . . . . . 18
평가 그룹 . . . . . . . 20
1단원 – 탐색하기 . . . . . . . . . . . . . 23
댄스 프로그래밍 . 26
스텝 바이 스텝 . . . 28
10 블록 . . . . . . . . . 30
나의 스튜디오 . . . . 32
디버그 하기! . . . . . .34
나에 대하여 . . . . . . 36
2단원 – 애니메이션 . . . . . . . . . . . 39
스크립트 수행 . . . . 42
밴드 만들기 . . . . . . 44
주황색 사각형, 보라색 원 . . . . . . . . 46
살아있어! . . . . . . . . 48
디버그 하기! . . . . . . 50
뮤직 비디오 . . . . . . . 52
3단원 – 이야기 . . 55
캐릭터 . . . . . . . . . . . 58
대화 . . . . . . . . . . . . . 60
장면 . . . . . . . . . . . . . 62
디버그 하기! . . . . . . 64
창작물 구성 . . . . . . 66
패스 잇 온 . . . . . . . . 68
4단원 – 게임 . . . 71
꿈 게임 목록 . . . . . . 74
스타터 게임 . . . . . . 76
점수 . . . . . . . . . . . . . 80
확장 . . . . . . . . . . . . . 82
상호작용 . . . . . . . . . 84
디버그 하기! . . . . . 86
5단원 – 깊게 다이빙하기 . . . . . . . 89
무엇을 배웠나요? . 92
2 라운드 . . . . . . . . . 94
고급 개념 . . . . . . . . 96
하드웨어 & 확장 . . 100
활동 디자인 . . . . . . 102
나의 디버그하기! . 106
6단원 – 해커톤 . 109
프로젝트 준비 . . . . 114
프로젝트 계획 . . . . 116
프로젝트 제작 . . . . 120
프로젝트 피드백 . . 122
프로젝트 점검하기 . . . . . . . . . . . . . 124
언포커스 그룹 . . . . 126
발표 준비 . . . . . . . . . . . 128
최종발표 . . . . . . . . . 130
부록 . . . . . . . . . . . 133
용어사전 . . . . . . . . . 135
기준 . . . . . . . . . . . . . 138
정보과학적 사고 . . . . . . . . . . . . . 139
읽을거리 . . . . . . . . . 144
링크 . . . . . . . . . . . . . 145
직접 다운받기
'Development > KidsCo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커버그 “학교서 모두 코딩 배우라 할 것“-코딩 교육의 필요성 언급 (0) | 2015.03.01 |
---|---|
Archive, 엔트리-중급강의, pdf (0) | 2015.02.16 |
삼성전자 주니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0) | 2015.02.14 |
관련사이트 - 컴퓨터 과학학습 (0) | 2015.02.13 |
관련사이트 - ENTRY(엔트리) (0) | 2015.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