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팅 업체(가나다순)

CODEDRAGON Development/3D Printing

반응형

   

   

 

3D 프린팅 업체(가나다순)

 


   

글룩(Gluck)

전화 : 070-8622-9696

홈페이지 : www.glucklab.com

사업 분야 : 3D 프린팅(PRINTING) 출력, 서비스, 3D 프린트 콘텐츠 개발

글룩은 3D 프린팅 출력소임과 동시에 팹랩(FAB LAB)의 구조를 가짐으로써 단순한 3D 프린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3D 프린팅만이 가질 수 있는 특별함과 희소성으로 콘텐츠 개발과 하나의 또 다른 문화가 될 수 있는 뉴미디어 시장을 새로운 기술과 예술의 감성을 교차시킬 수 있는 접점을 발견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만드는 회사이다.

   

다빈치3D프린터

전화 : 070-8780-5295

사업 분야 : 시제품 제작, 3D 프린터 판매, 3D 프린터 필라멘트 판매, 3D프린터 교육

취급 제품명 : 3D ENTER-CROSS 시리즈, 오브젝트빌드-윌리봇 MS

다빈치3D프린터는 3D프린터 출력 서비스 및 후가공 전문 업체이다.

   

대림화학

전화 : 02-589-0400

홈페이지 : www.dlchem.co.kr

사업 분야 : 디스플레이 소재, 특수 촉매, 에너지 소재, 3D 프린팅용 소재, 기능성 폴리머, 의약품 중간체

취급 제품명 : 3D프린팅 소재(FFF용 filament, DLP용 resin, SLA용 resin), 고기능성 디스플레이용 아크릴레이트 모노머, 내마모성 OPC용 폴리머, 이차전지 전해액원료, 석유화학 특수촉매, 특수 비스페놀, 의약품중간체, Grignard reagent 등

1976년 창립된 대림화학은 창조경제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사업비전 '대림화학 2.0'을 발표하고 글로벌 전자소재 전문기업으로서 디스플레이, 특수화학, 에너지 소재, 3D 프린터용 소재 등 원천소재 분야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레이저 프린터의 핵심 소재를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화해 생산 및 공급하고 있으며, 고굴절 LCD 광학 소재, 이차전지 첨가제, 석유화학용 특수촉매 등 친환경을 지향한 화학소재 블루오션 제품군 발굴로 '글로벌 니치(Global Niche)'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차세대 산업 성장동력으로 꼽히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3D 프린터 소재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관련 산업 소재 및 제품 기술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대림화학의 3D 프린팅 통합 브랜드인 'Electromer 3D'는 창조적 글로벌 스탠더드를 지향하며, 3D 프린팅의 저변을 확대하고 관련 기술의 발전을 위해 정부, 학계, 산업계와 연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로킷

전화 : 02-867-0182 (FAX : 02-865-0182)

홈페이지 : www.3dison.co.kr

사업 분야 : 3D프린터 연구 개발 , 제조 및 판매, 3D프린팅 에코 시스템 구축

취급 제품명 : 3D프린터 에디슨 시리즈

로킷은 FDM 방식의 데스크톱 3D프린터를 제조 및 양산한 선도 기업으로, 국내 3D프린팅 시장의 형성과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FDM 방식의 3D프린터 이외에도 다양한 방식의 프린터를 개발함으로써 3D프린터의 진정한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국내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으로의 진출 역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Materialise

전화 : 070-8246-2988

홈페이지 : www.materialise.co.kr

사업 분야 : 소프트웨어

취급 제품명 : Magics, 3-matic, MiniMagics, MiniMagics, e-Stage, Streamics, AutoFab RnD, Build Process

벨기에 루벤(Leuven)에 본사와 전세계 지사를 두고 있는 머터리얼라이즈(Materialise)는 AM(Additive Manufacturing, 3D 프린팅)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유럽에서 가장 큰 단일 사이트 생산 능력의 AM 장비를 보유하고 있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그 명성을 자랑한다. 산업과 의료 응용을 위한 AM 기술을 통해 의료 영상처리, 외과적 시뮬레이션, 생의학 그리고 임상 솔루션 제공 등 머터리얼라이즈만의 기술력과 경험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또한 머터리얼라이즈는 독특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시제품, 제작 그리고 의학적 요구와 함께 좀 더 나은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머터리얼라이즈의 고객 군은 자동차산업, 가전제품, 소비재 등 대기업과 유명 병원, 연구 기관 및 임상의, 그리고 i.materialise를 통해 독특한 자신만의 개성을 나타내고자 하고 3D 제작에 관심이 있는, 혹은 .MGX 디자인 구매를 원하는 개별 소비자로 이루어져 있다.

   

미래교역(3Developer)

전화 : 031-719-7372

홈페이지 : www.3developer.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및 필라멘트 국내외 유통

취급 제품명 : 프린터봇 심플(Printrbot simple), 프린터봇 심플 메탈(Printrbot Simple Metal), 얼티메이커2(ultimaker2), 칼라팹(ColorFabb) 필라멘트

3Developer는 '3D 프린터의 대중화를 위해'라는 비전 아래 구축된 미래교역의 새로운 브랜드로 세계 각국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세계 전문가들에게 인정받은 3D 프린터를 국내에 소개하고 있으며, 3D 프린터 이용자 확대를 선도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기획, 제안하는 회사이다.

   

배가솔루션

전화 : 032-342-7270

홈페이지 : www.vegasol.co.kr

사업 분야 : 역설계, 정밀검증, 3차원솔루션판매, 3D 프린터판매, 시제품제작

취급 제품명 : CogniTens WLS Scanner, RangeVision WLS Scanner, Delta3D Printer

배가솔루션은 제조 산업의 제품 개발 및 품질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측정 솔루션 지원과 역설계, 정밀검증, 시작품 제작 등 기술용역 서비스를 종합 제공하는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SI(system integration) 업체이다. 현재는 CMM, 레이저 스캐너, WLS Scanner, Vision Scanner, CT Scanner 등 다양한 시스템을 활용하여 고객들이 요구하는 목적에 맞게 측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저가형 3D 프린터인 Delta3D를 공급하고 있다.

   

브룰레코리아 

전화 : 02-591-3866

홈페이지 : www.brule.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판매

취급 제품명 : 메이커봇

브룰레코리아는 미국의 본사와 영국 및 일본에 지사를 가진, 글러벌 유통기업으로서 미국 3D프린터사인 메이커봇의 국내 공식 1대 총판 사업자이다. 메이커봇의 국내 영업과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브룰레코리아는 3D프린터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2와 리플리케이터2X를 2013년 국내에 처음으로 공식 런칭하면서 각 분야의 수요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최신형 메이커봇 시리즈 제품들(5세대, 미니, Z18 등)을 꾸준하게 판매하고 있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BH조형교육원

전화 : 02-2282-6796 / 070-8276-7281

홈페이지 : www.bhartcenter.com

사업 분야 : 교육기관

보유 장비 : 미술 해부학 관련 서적및 모형, 3D 프린터(Stratasys Objet24, FDM방식 3D 프린터), 3D 스캐너(HDI Advance 3D)

BH(비에이치)조형교육원은, 개원 8년차의 인체조형교육원이다. BH조형교육원은, 인체조형 교육뿐만 아니라, 미술해부학, 피규어, 구체관절, 3D프린터 관련 전문 서적까지 출판하는 전문 출판사 '시옷' 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3D조형 시스템을 국내 처음으로 도입한 교육원으로, 3D 프린터 활용을 위한 지브러쉬와 라이노 등의 소프트웨어 교육과 후가공 전문 교육을 진행하는, 3D 프린터 전문가 양성 교육 기관이다. 

BH조형교육원은, 3D 캐릭터• 원화• 피규어• 구체관절인형• 영화 특수효과 산업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디지털 교육을,  세분화된 기초 조형 교육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사이버메드

전화 : 02-3397-3970 

홈페이지 : https://www.ondemand3d.com

사업 분야 : 의료용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취급 제품명 : 

사이버메드는 'Innovation'이라는 회사의 사훈을 바탕으로 1997년부터 3D Medical Imaging Software를 개발해온 회사로 국내에서 환자의 CT DATA를 이용한 3D Printing 사업을 최초로 시도하였고, 현재 치과용 Implant Guide 역시 3D 프린팅으로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의료용 3D 프린팅에 활용할 수 있는 자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이를 이용해 현재 16개국에 소프트웨어를 수출하고 있는 회사로서 덴탈(Dental) 분야에서 엔비전(Envision)사의 World Wide Partnership을 맺고 본격적인 3D 프린터를 판매하고 있다.

   

선도솔루션

전화 : 02-2082-7875

홈페이지 : www.sundosolution.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Tiertime) 판매 및 기술지원 

취급 제품명 : 3D 프린터(Up plus2, Inspire), PTC Creo, ArtCAM 

선도솔루션은 3D 관련 기구/디자인 소프트웨어와 3D 프린터 판매 업체로서, 제조업 3D 관련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소프트웨어와 3D 프린터를 기반으로 3D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세중정보기술

전화 : 02-3420-1162

홈페이지 : www.sjitrps.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3D 스캐너, 3D CAD 소프트웨어

취급 제품명 : 3D Systems 3D 프린터, Solidscape 3D 프린터, SIEMENS 3D CAD 소프트웨어

세중정보기술은 1997년부터 3D 프린터, 3D 스캐너, 3D CAD 소프트웨어 및 토탈 3D 솔루션 제공을 위한 판매 및 고객 서비스 지원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FDM 방식의 퍼스널 프린터군에서부터, CJP(컬러잉크젯), MJM(멀티젯) 방식의 프로페셔널 프린터군, SLA, SLS, 다이렉트메탈 프로덕션 프린터군에 이르기까지 3D Systems사의 3D 프린터 전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소나글로벌

전화 : 02-6212-9901

홈페이지 : www.cel-robox.co.kr

사업 분야 : ROBOX 3D 프린터, 3D 프린팅 콘텐츠 및 교육

취급 제품명 : ROBOX(로복스)

영국에 기반을 둔 CEL-Robox는 'The Best Desktop 3D Print for Home and Office' 라는 슬로건으로 10여 년간 멀티기능을 갖춘 트랜스포머형 전동공구 개발 및 제조기술로 모터와 구동축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미국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선보인 3D프린터 ROBOX는 CES 2014의 공식 파트너인 미국 온라인 리뷰 매체, 리뷰드 닷컴(Reviewed.com)에서 '기자가 선정한 베스트상품(Editors' Choice Award Winners)'으로 3D 프린터 부문, 사용자 중심 혁신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과 제품성을 인정받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코리아

전화 : 02-2046-2200

홈페이지 : www.stratasys.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재료 공급 및 유지보수

취급 제품명 : 3D 프린터

Stratasys(스트라타시스)는 시제품 제작 및 제품 제조를 위한 3D 프린터 및 재료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미국 미네소타 미니애폴리스 및 이스라엘 레호보트 두 곳에 각각 본사를 두고 있다. 스트라타시스의 특허 기술인 FDM, PolyJet 3D 프린팅 기술은 3D CAD 파일을 비롯한 다양한 3D 콘텐츠로부터 직접 시제품과 최종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보유 시스템으로는 아이디어 개발에서부터 시제품 제작 및 직접 디지털 제조(DDM)를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군이 있다. 이밖에도 자회사로 메이커봇(MakerBot), 솔리드스케이프(Solidscape) 및 레드아이(RedEye) 디지털 제조 서비스를 별도 운영하고 있다. 전세계 2500 여명의 직원과 600 여건 이상의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관련 글로벌 특허/특허출원중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25회 이상의 다양한 업계 수상 경력을 통해 기술력과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3D시스템즈코리아

전화 : 02-6262-9900

홈페이지 : www.3dsystems.com 

사업 분야 : 3D 프린팅, 3D 스캐닝,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및 판매

취급 제품명 : 프로젯(Projet) 3D 프린터 및 큐브(Cube) 개인용 3D 프린터, 캡처(CAPTURE) 3D 스캐닝 솔루션, 지오매직(Geomagic) 소프트웨어

3D시스템즈(3D Systems)는 3D 프린팅 기술을 세계 최초로 발명하고 상용화에 성공한 글로벌 리더로서, 3D 프린터 환경에서의 3차원 콘텐츠의 저작, 유통, 생산, 서비스를 위한 일체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직접 활용되는 고사양 3D 프린터는 물론 일반 소비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3D 프린터를 개발하여 3D 프린팅 기술의 대중화에 가장 앞장서고 있다. 3D시스템즈는 3D 프린터 이외에도 3D 스캐닝 기술과의 완벽한 연계를 위한 역설계/품질검사 소프트웨어 기술, 촉각을 이용한 햅틱 기술 기반의 새로운 사용자 입력 도구 개발, 차세대 3D 제품 설계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전문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완벽한 3D Content-to-Print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3D시스템즈는 'Manufacturing the Future'라는 비전 아래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 미래를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미래의 제품 설계 및 생산 방식의 혁명을 주도하고 있다.

   

쓰리디아이템즈

전화 : 02-466-5873

홈페이지 : http://3ditems.net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생산, 유통 및 교육

취급 제품명 : 매직 몬스터

쓰리디아이템즈는 3D프린터 시장의 조기 활성화 및 전문가 양성을 위해 3D 프린터 관련 기술 교육과 모델링 교육 및 창업지원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고, 자체 기술력 확보 및 시장요구에 따라 FDM 방식의 중대형 프린터도 제작 판매하여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쓰리디엠디

전화 : 02-6942-9508

홈페이지 : www.3dmd.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팅 및 3D 프린팅 후가공, 완성 모형 및 시제품 제작

취급 제품명 : 목업, 산업/전시/건축 모형, 3D 스캐닝 및 역설계, 기계 설계 및 해석

쓰리디엠디는 2009년 창사 이래 종합 모형은 물론, 3D 프린터를 중점적으로 이용한 시제품 및 목업 제작에 있어 국내 선두의 위치에 있는 기업이다. 단순 프린팅 서비스에 더하여 설계와 후가공, 기타 성형,가공 장비와의 결합을 통하여 최적화된 모형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쓰리디(3D-SITE)

전화 : 010-4761-8382

홈페이지 : http://cafe.naver.com/kopackaging

사업 분야 : 시제품제작 용역서비스 업체

사용 장비 : OBJET 350V(직접운영), Connex-500, 4축 CNC 등(외부운영)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쓰리디는 폴리젯 방식의 프린터를 통해 다양한 시제품제작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플라스틱 기구설계 및 금형, 사출, 조립, 내용물 충진까지 한 곳에서 가능하도록 하였다. 국내 생활용품 관련 대기업의 신제품 개발업무와 공공기관, 중소기업의 개발 컨설팅, 시제품제작 장비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디자인이나 패키지 관련 과제 심사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단순히 도면을 출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도면상의 문제점이나 양산을 위한 금형, 생산 등의 전반적인 확인을 통해 업체와 소통하고 개발에 따른 비용, 시간적인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

   

3D BOX

전화 : 032 205 5934

홈페이지 : www.3d-box.co.kr

사업 분야 : 모델링 허브, 3D 프린터

취급 제품명 : 3D BOX - 300

3D BOX(쓰리디박스)는 3D 프린터용 3D 모델링 데이터 공유 허브를 운영하고 자체 기술로 3D 프린터를 제작 및 판매하는 업체이다. 2013년 YTN 사이언스 '제 3의 산업혁명이 온다. 3D 프린터'에 방영된 적이 있다. 2013년 6월부터는 3D 모델링을 공유하고 있는데 현재는 2000여 개의 고급 모델링 파일이 공유되고 있다. 2014년 11월 5일 3D BOX의 FDM(FFF) 방식 3D 프린터 첫 제품인 '3D BOX – 300'이 출시됐다.

   

3D스튜디오모아

전화 : 070-4694-4343

홈페이지 : www.3dstudiomoa.com

사업 분야 : 모아피규어 판매, Leonar3Do 판매, 3D모델링/프린팅 교육

취급 제품명 : 모아피규어, Leonar3Do

실사 3D프린팅 피규어 제작 업체인 모아는 2013년 2월 국내 최초로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 서비스를 도입하였다.

모아의 모든 직원들은 제품 제작시 단순한 피규어를 넘어서 고객들의 소중한 순간을 감동적인 작품으로 승화시켜낸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한 작품 한 작품에 장인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3D 모델링의 대중화를 위해 풀 3D 모델링 솔루션인 Leonar3Do(레오나르도쓰리디)를 수입/판매하고, 3D 프린팅 피규어 제작 교육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3D스튜디오모아는 단순 제품 생산업체를 벗어나 3D 콘텐츠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쓰리디엔터(3D Enter)

전화 : 070-7716-7757

홈페이지 :  www.3denter.co.kr / http://café.naver.com/3dente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판매

취급 제품명 : Cross 3.0

쓰리디엔터(3D Enter)는 국내 대형 3D 프린터기를 상용화하여 제작, 판매하고 있다. 기본 출력물 크기 500*500*500부터 소비자의 요구에 따른 대형 사이즈를 주문 제작하고 있다.

   

쓰리디커넥션

전화 :  070 7527 4907

홈페이지 : www.3dconnection.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팅 기반 상품 개발, 플랫폼 개발

쓰리디커넥션은 제품디자인 서비스 및 3D 프린팅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한 자체상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3D 프린팅 산업을 위한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3디페이지

전화 : 031-245-1218

홈페이지 : www.3dpage.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팅 장비 렌탈, 출력

취급 제품명 : Stratasys Dimension 시리즈(Dimension BST/SST 768/SST 1200/Elite), Fortus 시리즈(Prodigy Plus), Objet 시리즈(Eden 250)

3디페이지는 산업용 3D 프린팅 장비를 렌탈하는 업체이다. 쉽게 구입할 수 없는 고가 FDM 장비에서 오브젯 장비까지 다수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의 목적이나 용도에 따라 적합한 프린터를 선택하여 한 달 단위로 이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템레아

전화 : 010-2640-3661

홈페이지 : www.caferhea.com

사업 분야 : PLA 필라멘트 제조, 3D 프린터 제조

취급 제품명 : PLA 필라멘트, 3D 프린터

시스템레아(System rhea)는 PLA 필라멘트 제조를 시작으로 델타 타입의 3D 프린터를 제조하는 제조업체이다.

   

신도리코

전화 : 02-460-1244

홈페이지 : www.sindoh.com

사업 분야 : 디지털복합기, 고속 레이저 프린터, 감광지, 문서보안솔루션

취급 제품명 : 3세대 Cube, 큐브Pro

신도리코는 사무기기의 제조, 영업, 유통, 서비스에 전문성을 갖춘 회사이다. 글로벌 사무기기의 기업들의 경쟁이 치열한 한국시장에서도 54년 동안 국내 사무용 복합기 점유율 1위를 수성해 왔다. 최근 변화하는 오피스 환경에 맞춰 기업 고객들에게 비용을 줄이며 보다 더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문서를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구축해 주고 있다. 국내 브랜드 신뢰를 살려 'Sindoh'라는 글로벌 브랜드로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3D프린터 시장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해외 유수 업체와 유통 계약을 체결, 3D프린터의 대중화를 이끌 제품들을 출시하는 한편,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씨이피테크

전화 : 02-749-9346

홈페이지 : www.ceptech.co.kr

취급 제품명 : 프로젯(ProJet) 3D 프린터 

3D 프린터 업계에서 15년의 경력을 가진 씨이피테크는 미국 3D Systems의 한국 공식 딜러이다. 본사에서 제공하는 3D 프린터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창조적 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자인 제품 툴과 고해상도, 내구성을 갖춘 정밀한 맞춤형 파트를 제공하는 3D 솔루션계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는 아주 유용한 제품이다. 

다양한 색상의 컬러 파트는 물론이고, 우수한 품질의 재료로 고해상도의 투명한 플라스틱 파트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파트의 제작이 가능하며, 기능 테스트, 콘셉트 모델, 적합성 테스트,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건축모형, 쾌속툴링, 교육분야의 작품 제작 등 그 활용분야가 매우 다양하다.

   

아이위버

전화 : 031-323-7311

홈페이지 : www.iweaver.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판매, 시제품 제작

취급 제품명 : Zeepro Zim

'창조'라는 단어가 어느새 우리의 삶 속에 깊이 들어와 있는 지금, 3D 프린터는 아이디어를 실현시킬 수 있는 하나의 혁신적인 도구가 되었다.

이전까지 3D 프린터는 대부분 제조업 분야에서 시제품 제작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시제품 제작뿐만 아니라 의료, 영상, 예술 교육 등의 분야로 활용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으며, 저가 장비의 보급으로 개인 사용자의 접근이 쉬워지고 있다.

하지만 3D 프린터는 조형방식과 품질에 따라 100만 원대 저가제품부터 수억 원에 달하는 고가제품까지 매우 다양하며, 대부분 수입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사실상 3D 프린터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이 이 수많은 제품들 중 나에게 꼭 맞는 것을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아이위버는 고객들의 합리적인 제품 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설립되었으며, 다년간 3D 프린터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들께 가장 적합한 3D 프린터를 제안할 것이다.

   

알엠에스

전화 : 070-4010-7107

홈페이지 : www.rmsolutions.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소프트웨어 판매

취급 제품명 : rapidshape, netfabb, Anarkik3D

알엠에스는 3차원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대중화를 목표로 독일 rapidshape사의 3D 프린터, 독일 netfabb사의 STL 수정 소프트웨어, 영국 Anarkik 3D사의 촉각 모델링 시스템 등 합리적인 가격의 3D 솔루션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애니웍스

전화 : 053-523-4868 

홈페이지 : www.finebot.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및 소재 개발, 3D 프린터 교육, 시제품 설계 및 출력, 게임 개발, 각종 E-비지니스

취급 제품명 : 파인봇 FB-9600, 파인봇 FB-ACADEMY

2000년 초반 오락실용 체감 아케이드 게임기를 만들어 수출하는 일을 시작하며 기술을 쌓아 2003년 애니웍스를 설립하였다. 다양한 3D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3D 프린터를 중점 개발하고 있다.

3D 산업 분야는 3D 프린터 기기를 만드는 하드웨어 기술, 기기의 재료를 만드는 소재 기술, 그리고 3D 도면을 그리고 변환시키는 소프트웨어 기술로 나뉘는데, 애니웍스는 이 3가지를 모두 보유하고 있다.

불가능 없이 진취적으로 무엇이든지 도전하기 위해 지은 이름이 '애니웍스'이다. 애니웍스(Anyworks)는 '무엇이든지 모든 것을 만들어낸다'는 뜻으로 3D 프린터 발전의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애니웍스는 더 나은 프린터 및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3D 프린터가 가지는 어려움을 해소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야마젠코리아

문의 : 02-864-1755, WWW.YAMAZENKOREA.CO.KR

사업 분야 : 공작기계관련영업

취급 제품명 : MATSUURA LUMEX AVANCE-25 

일본의 공작기계 전문상사로 설치 및 A/S 전문회사

   

에이엠솔루션즈

전화 : 070-8811-0425

홈페이지 : www.amsolutions.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프린팅 소재, The BubbleShop

취급 제품명 : The BobbleShop(Scan-to-Print, 피규어 제작 솔루션),  Ceramic 3D Printer(Lithoz),  Metal 3D Printer(OPTOMEC), 3D 프린팅 소재(Metal Powder, TLS, LPW)

에이엠솔루션즈는 다양한 소재(종이, 금속, 세라믹)의 3D 프린팅 기술을 이용하여 자동차, 항공우주, 방위, 가전, 의료 등의 제조업과 디자인 산업에 독보적인 3D 프린터 및 프린팅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3D 프린팅을 이용하여 새로운 기술과 시장을 결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3D 프린팅 기술로 개인, 게임 캐릭터와 같은 피규어 제작부터 기계부품, 모형, 디자인시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작서비스와 콘텐츠를 개발하고, 전문 3D Printing Shop을 운영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이엠코리아

전화 : 031-426-8265

홈페이지 : www.amkorea21.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 판매 및 유지보수

취급 제품명 : Realizer GmbH사 SLM 금속 3D 프린터, netfabb GmbH사 netfabb Software(3D프린터 전용 소프트웨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에이엠코리아는 그 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3D 프린터 기술 지원, 제품판매 및 시제품 제작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보급형 3D 프린터에서부터 비즈니스를 목적으로 하는 전문가형 3D 프린터, 실제 제품에 응용할 수 있는 생산형 3D 프린터 및 금속 3D 프린터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가지고, 고객의 성공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3D 프린터 및 시제품 분야에서 오랫동안 실무에 종사했기 때문에 고객 여러분이 실제로 필요로 하는 컨설팅, A/S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하여 고객의 필요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약속은 지켜 나갈 계획이다.

   

AJ Networks(에이제이네트웍스)

전화 : 02-6363-9951(3D 솔루션팀)

  홈페이지 : www.ajnet.co.kr (기업홈페이지)  http://aj3d.co.kr (3D 솔루션)

사업 분야 : 렌탈 서비스(계측기, 프린팅솔루션, 건설장비, 고소장비, 문화컨텐츠, 파렛트, 3D 솔루션)

취급 제품명 : Mcor-IRIS, CEL-ROBOX

2000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온 AJ(에이제이)네트웍스는 PC/노트북/복사기 등의 정보기기, 통신관련 계측기, 텐트/관람석 등의 이벤트 전시용품, 타워크레인, 고소장비 등의 건설 중장비 및 파렛트 물류시스템을 포함, 4,000억의 렌탈자산을 보유한 국내 최대 종합렌탈사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3D 솔루션팀은 국내 3D프린터의 고객 접근성 및 시장 확산을 위해 유통 판매와 렌탈 판매를 병행하고 있다.

   

에일리언

전화 : 070-7012-1318

홈페이지 : www.alien3d.co.kr

사업 분야 : 3D프린터, 3D스캐너, 3D펜, 복합기, 소모품 등

취급 제품명 : 3Doodler, 3D 프린터 SP4300/SP6200, Buccaneer, 풀 컬러 프린터 ProDesk3D, 3D스캐너 Fuel3D, Matter and Form, 3D복합기 Zeus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RFID 분야에서 7년간 쌓아온 경험과 글로벌 IT산업 유통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13년 3D솔루션 사업부를 신설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3D프린터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3D프린터, 3D스캐너, 3D프린팅 펜, 3D복합기, 소모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국내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현재 3D프린팅 펜인 3Doodler와 Kevvox사의 전문분야용 고정밀 DLP 프린터인 SP4300/SP6200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4년 하반기에는 저렴한 고사양 프린터인 Buccaneer와 FFF(FDM)방식의 세계 최초 풀 컬러 프린터 ProDesk3D, 고해상도 핸디형 3D스캐너 Fuel3D, 저가의 고성능 고정형 스캐너 Matter and Form, 스캔과 프린팅, 파일 전송이 모두 탑재된 3D복합기 Zeus 등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의 3D프린팅 하드웨어 전문 브랜드인 '에일리언3D'는 다양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공급하여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취미생활부터 전문직업까지 어떠한 분야와 연령대에서도 손쉽게 3D프린팅 기술을 접할 수 있도록 국내 3D프린팅 시장 확대에 힘써 나아갈 것이다.

   

HDC

전화 : 031-817-6210

홈페이지 : www.hdcinfo.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취급 제품명 : DWS, EOS

HDC(에이치디씨)는 독일 EOS사 한국 공식 Distributor와 이탈리아 DWS 한국 공식 Distributor 및 총판으로 3D 프린터를 공급하는 회사이다.

HDC는 16년간 3D 프린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동차, 전자, 캐릭터 애니메이션, 주얼리, 덴탈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 Working 목업 및 최종 엔지어니어링 파트 제작이 가능한 EOS P(플라스틱) 장비와 DMLS(Direct Metal Laser Sintering) EOS M(메탈) 장비와 현존하는 가장 깨끗한 출력이 가능한 이태리 DWS 3D 프린터를 공급하고 있다.

   

XYZprinting 한국지사

전화 : 02-555-9776

홈페이지 : http://kr.xyzprinting.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컴퓨터 및 주변장치 판매

취급 제품명 : da Vinci 1.0A

전세계 전자제조 분야에서 오랫동안 그 실력을 인정받아 온 킨포 그룹(Kinpo Group)이 설립한 XYZprinting(엑스와이지프린팅)은 2013년부터 전세계 개인 및 기업의 업무와 비지니스에 큰 도움이 될 3D 프린터를 생산하여 제공하고 있다. 대만 본사를 필두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지사에 이어 2014년 10월 한국 지사가 설립되었고, 11월에는 그 첫 번째 3D프린터인 da Vinci(다빈치) 1.0A를 성공적으로 런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da Vinci 1.0은 소비자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고퀄리티임에 불구하고 믿기지 않을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의 우수성은 미국(CES 2014)에서 3D 프린팅 부문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Editors' Choice Award)를 수상하며 입증되었다. 같은 해 톰스 가이드(Tom's Guide)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Readers' Choice Award)도 수상하였다.

   

엔터봇 

개발 : 엔터봇

홈페이지 : www.enterbot.co.kr

사업 분야 : 3D프린팅 장비 판매

취급 제품명 : EnterBot E-one, E-universal(출시예정)

엔터봇은 국민보급형 교육용 3D프린터 개발을 통하여 전 국민이 쉽고 친숙하게 3D 프린팅 세계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디자인과 이해하기 쉬운 프린터 구조,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교육 제공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산시키는 환경을 제공한다.

   

오브젝트빌드

전화 : 031-421-7567

홈페이지 : www.objectbuild.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 개발,연구

취급 제품명(있을 경우) : Willybot MS, Goliath300,MONAMI

Objectbuild는 3D 프린터 연구,개발을 하는 업체이다. 국내 3D 프린터 분야를 더욱 활성화 하기 위하여  워크샵을 진행 매주 진행하고 있다. 전국13개 대리점(서울,경기,인천,부산,제주등)망을 운영하고 있다.  

   

오토데스크

홈페이지 : www.autodesk.com/spark

사업 분야 : 3D 프린터 개발

취급 제품명 : 스파크, 123D

오토데스크는 3D프린팅을 위한 오픈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스파크(Spark)'와 이를 구현할 3D 프린터를 선보인다. 스파크는 3D 모델을 더욱 간편하게 프린팅하고, 실제 프린팅 과정을 보다 쉽게 조절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 프린터는 스파크의 파워를 보여주고, 3D프린팅 사용자 경험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 이 모든 것은 제품 디자이너와 하드웨어 제조사, 소프트웨어 개발자, 재료과학자들이 3D프린팅 기술의 한계에 도전하는데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오토데스크는 스파크를 하드웨어 제조사를 비롯, 3D 프린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업계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하고 무료로 라이선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티에스

전화 : 070-8262-6606

홈페이지 : www.3dthinker.com

사업 분야 : 3D Printer

취급 제품명 : Deltabot-K-CU

오티에스는 델타형 3D프린터를 상용화하여 제조, 판매를 하고 있다. 2009년부터 3D프린터 연구 개발을 시작하여, 2013년 DELTA 방식 3D프린터를 특허 출원했다.

2013년 Delta type 3D printer DELTABOT-K 상용화에 성공하고, 오티에스 회사를 설립하였으며, ISO9001 인증을 받았다. 2014년 보우덴 방식에 최적화 된 필라멘트 공급기 상용화 성공하였으며, 2014년 3월 DELTABOT-K MINI를 정식으로 출시하였다.

   

오픈크리에이터즈

전화 : 070-7777-4812

홈페이지 : www.opencreators.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기 제조 및 교육

취급 제품명 : 아몬드(Almond)

오픈크리에이터즈는 전작 NP-Mendel(멘델)을 통해 국내 3D 프린터 산업의 First Move로 알려져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3D 프린터를 즐길 수 있도록 워크숍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성화했고 이를 통해 3D 프린터 유저 및 3D 프린터 제조사가 늘어나고 있다. 오픈크리에이터즈의 두 번째 모델인 아몬드(Almond)는 기계에 친숙하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쓸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출력 면의 수평을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인 오토레벨링, 출력물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급속 냉각이 가능한 노즐냉각기능을 반영하였다. 오픈크리에이터즈는 창작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중고교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 및 용산 전자상가에 'Opencreators::Space'를 마련하여 3D 프린터와 다양한 공작기계를 이용하고 배울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텍

전화 : 042-935-9646

홈페이지 : www.insstek.com

사업 분야 : DMT 시스템, 레이저 재료 공정, 금속 3D 프린터

취급 제품명 : DMT 3D Metal Printer(MX-4 외)

인스텍은 AM(additive manufacturing) 분야의 기업으로, 금속 RP&T(rapid prototyping & Tooling) 분야의 혁신적인 기술 가운데 하나인 DMT 기술과 레이저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쾌속생산과 관련된 하드웨어로부터 기술용역 및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TCT 전문회사다.

   

인텔리코리아

전화 : 070-4610-2340

홈페이지 : www.cadian3d.com

사업 분야 : 3D프린팅 콘텐츠 제작 유통 서비스를 위한 플랫폼, 디자인 용역, 3D프린팅 출력 대행, 3D프린팅 교육, 3D 바이오 프린팅 소프트웨어 개발

취급 제품명 : CADian3D

인텔리코리아는 오토캐드를 대체하는 토종CAD인 CADian 개발사이다. 3ds 맥스, 마야, 라이노3D 등을 대체할 수 있는 CADian3D를 개발하여 국내 및 해외 보급하고 있으며, 3D 프린팅 교육 사업, 3D콘텐츠 제작 플랫폼을 구축하여 용역 서비스를 하고 있다. 정부의 3D프린팅 메이커 천만인 양성 사업을 위해 무료 강좌, 기본 강좌, 전문가 양성 강좌 등 수준에 맞는 다양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인하공방

전화 : 010-7557-0449

사업 분야 : 3d 모델링 교육 및 RP 장비 제작

인하공방은 제품설계 능력을 중심으로 학우들의 R&D 능력을 키워주고 젊은 개발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유일무이한 개발 동아리이다. 2D CAD/3D Modeling 교육 후, 3D프린터 사용방법을 익혀 기술 혹은 아이디어 관련 공모전활동에 참여하거나 사업화 및 설계기술에 대한 지식들을 습득하여 한층 더 성숙하게 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이제이준(jj jun)

전화 : 010-2922-3123

홈페이지 : www.jjjun.com

사업 분야 : 3d 프린팅 콘텐츠

취급 제품명 : 3D 프린팅으로 제작할 수 있는 모든 것 

아이디어를 현실화하여 3D  프린터를 활용해 원하는 제품을 제작해주는 곳이다.

   

주원  

전화 : 031-726-1585

홈페이지 : www.joowon.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3D 스캐너, 가스분석기, 열화상카메라

취급 제품명 : 산업용 3SP Type 3D Printers, 산업용 High-End 3SP Type 3D Printers

주원은 1975년 설립하여 약 40년간 자동차, 산업기기, 환경, 계측기기 분야에 첨단장비를 보급하고 있다. LCD관련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2009년 발족한 기술연구소에서는 소프트웨어 개발뿐만 아니라 고객의 요청에 의한 다양한 신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DLP(Digital Light Processing) 기술에 대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EnvisionTec(엔비전텍, 독일)사의 장비와 DAVID(독일)사의 3D 스캐너(Scanner) 및 관련된 MCAD 소프트웨어 등 토털 판매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전화: 02-3016-2000

홈페이지: http://www.plm.automation.siemens.com/ko_kr/

사업 분야: PLM, 3D CAD 설계 소프트웨어

취급 제품명(있을 경우): NX, Solid Edge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 7,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수천 개 기업의 계획 및 개발부터 생산과 지원에 이르기까지 수명주기 프로세스를 최적화함으로써 훌륭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돕는다. NX, 솔리드엣지 등 캐드 소프트웨어를 통해 3D 프린팅을 지원하며, HD-PLM 비전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 속한 모든 사람들이 제품을 만들 때 필요한 정보를 원하는 때에 제공해 스마트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KAMI

전화 : 02-6670-4114

홈페이지 : www.kami.biz

사업 분야 : 첨단 공작기계 및 각종 플라즈마 기술 제공, 금속 3D 프린터 판매

취급 제품명 : 금속 3D 프린터 (레이저 큐징) 

KAMI(카미)는 첨단 공작기계 및 플라즈마 등 기술•장비 공급기업이다. 지난 1992년 설립된 회사는 제조업 강국인 독일, 스위스 등 유럽에서 고속가공기 자동차 도장 전처리용 진공 플라즈마 장비 오픈 에어 플라즈마 시스템 금형제조 무인 유연 생산 시스템 등을 국내에 처음으로 들여와 우리 자동차, 전자, IT 제조업계가 한 단계 발전하는데 기여했다. 

KAMI는 현재 Plasmatreat, CONCEPTLASER, Z+K, Roeders, POWERGRIP 등 독일 및 스위스 선진기업으로부터 자동차, 전자, IT산업에 쓰이는 대기업 표면 개질 장비, 고속가공기, CNC정밀 방전기, 수평식 분말제조기, 초정밀 주조기, 금속 3D프린터 등 최신 기술과 기계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KAMI는 독일의 금형 전문 3D 프린팅 기업인 컨셉레이저(CONCEPTLASER)의 금속 3D프린터를 2007년에 국내에 도입, 6대 설치했다. KAMI는 3D 프린팅 산업과 함께 시장 성장성이 유망한 금속분말소재도 국산화한다는 계획도 갖고 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전화 : 02-3450-0700

홈페이지 : www.canon-bs.co.kr

사업 분야 : 복합기/사무기기/프린터

취급 제품명 : 마브(MARV) MW10

1985년 한국의 롯데그룹과 일본의 캐논사가 합작해 설립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 이하 CKBS)은 앞선 기술력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선진 오피스 환경을 리드하며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소형 계산기에서부터 복사기, 팩스, 잉크젯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복합기는 물론 디지털 상업인쇄, 리테일 포토 등 풀 라인업을 갖추고, 모든 사무기기에 있어 속도와 품질, 디자인과 성능의 혁신을 선보이고 있다. CKBS는 모든 첨단 디지털 사무기기의 제공으로 새로운 오피스 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캐리마

전화 : 02-3283-8877

홈페이지 : www.carima.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기 제조 및 수출

취급 제품명 : Master Plus, Master EV

캐리마는 국내 3D 프린터기 제조 업체로, 자체 개발한 DLP 엔진방식의 3D프린터를 국내 및 전 세계 수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노비즈 및 ISO, CE, 프로그램 인증 등의 인증과 9개 이상의 특허와 실용신안을 보유, 전문 분야인 산업용 3D프린터 외에 곧 데스크톱용 소형 미니 3D프린터 출시를 앞둔 3D 프린터 전문 업체이다.

   

KTC

전화 : 0505-874-5550

홈페이지 : http://ktcmet.cafe24.com/default/

사업 분야 : 3D 프터트 판매, 3D 프린팅 서비스

취급 제품명 : CMET (일본), VOXELJET (독일)

KTC(케이티씨)는 고객의 아이디어 상품화 과정에 필요한 쾌속 조형기의 판매에서 시제품 제작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전문 업체이다. 제조업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제품의 성공 여부는 개발기간 단축과 빠르고 정확한 오류 수정이라고 확신하여 수년간 다져온 KTC만의 노하우로 고객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있다. 늘 최고 보다는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회사가 될 것이다.

   

코보트

전화 : 070-4686-8868

홈페이지 : www.kobot.co.kr

사업 분야 : 산업용 3D 프린터, 3D 프린터 출력물 표면처리기

취급 제품명 : 3D 프린터 출력물 표면처리기 뽀샤시

코보트는 3D 프린터의 발전과 더불어 요구되는 출력물의 표면처리 장치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업체이다. 독특한 기술과 성능으로 고객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또한 산업용 및 모듈형 3D 프린터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회사이다.

자사가 개발한 3D 프린터 출력물 표면처리기, 뽀샤시를 사용하면 ABS는 물론 PLA, HIPS, SPLA 등 가장 많이 보급된 열가소성 플라스틱 표면처리에 약 1분 30초라는 짧은 시간 표면처리를 완료할 수 있고 마치 사출로 생산한 제품 같은 표면을 균일하게 만들 수 있다.

   

TIDE Institute

홈페이지 : http://tideinstitute.org

사업 분야 : 글로벌 창업 문화 확산과 선도형 기술창업 지원

TIDE Institute(타이드 인스티뉴트)는 과학기술(Technology), 상상력(Imagination), 디자인(Design), 기업가 정신(Entrepreneurship) 네 가지 핵심요소의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한국사회에 공유하고 글로벌 창업 문화 확산과 선도형 기술창업을 지원한다. 

현재 TIDE Institute에서는 전국 각지에 디지털 제작공방을 운영 중이며 대표적으로 서울 종로구 세운상가에 위치한 FabLab Seoul이 있다. FabLab Seoul은 전 세계에 300개가 넘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국내에선 최초이다. 이는 현재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무한상상실을 비롯해 기타 오픈 메이커 스페이스의 롤모델이기도 하다. 또한 이를 토대로 직접 위탁운영하기도 한다. 수원시 영통구에 경기지방중소기업청에 위치한 셀프제작소를 운영하고 있다. FabLab(Fabrication Laboratory)과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셀프제작소는 3D Printer와 LaserCutter 등 디지털 제작장비(Digital Fabrication)을 사용하여 누구나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장비들은 어렵지 않고 저비용으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으며 이 중 3D Printer를 이용한 시제품 제작은 전국의 모든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엄청난 고비용과 전문 업체를 통해 이루어졌던 시제품 생산들이 별도의 3D Printer를 구매하지 않아도 FabLab Seoul과 셀프제작소를 통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기에 이는 상당한 자본이 있어야만 가능했던 제조 창업에 대한 장벽을 낮춰주고 있다. 최근에는 가정용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산업용 3D 프린터인 Projet 160 제품도 들여와 더 많은 시제품 제작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

.

탑쓰리디(TOP3D)

전화 : 070-8118-3230

홈페이지 : www.top3d.co.kr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재료/ 원료, 3D PLA 필라멘트, 3D 기능성 PLA 필라멘트

취급 제품명 : PLA-Top/PLA-Ultra/PLA-Super/PLA-Normal Filament (색상: 반투명, natural, white, red, black, yellow 등 추가됨.)

탑쓰리디(TOP3D)는 다년간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품질의 3D 프린터 전용 필라멘트를 개발하였다.

개발된 TOP3D 필라멘트는 PLA의 입체이성질체를 활용한 최적의 분자조합과 탑쓰리디의 분자구조제어시스템 및 친환경 첨가제의 개발로 탄생한 세계적 수준의 3D 프린팅 원료로서, 소비자의 각종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TPC

전화 : 032-580-0670

홈페이지 : http://www.TPC3d.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

취급 제품명 : FINEBOT 9600, FINEBOT 9600T, FINEBOT ACADEMY

1979년 설립된 TPC메카트로닉스(이하 약칭 'TPC')는 자동화 핵심 부품인 공기압기기 생산업체로서, 2013년 10월, 3D프린터 전문 제조기업인 애니웍스의 지분을 인수하면서 본격적인 3D프린터 사업에 뛰어들었다. 애니웍스의 3D 프린터 관련 기술력에 더하여 TPC의 초정밀 제어 기술 및 핵심 부품인 모터 원천 기술 등을 결합해 '파인봇'을 판매하고 있다.

TPC는 올 해 8월, 인천 서구 단해창도클러스터 3D프린터 전용 생산공장을 완공, 국내 3D프린터 최대 제조라인을 보유, 월 500대에서 1,000대 가량의 3D프린터를 생산할 수 있는 대량 생산 능력을 갖추었다. 또한 3D프린터 하드웨어만이 아닌 엔지니어 전문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메카피아닷컴'과 3D프린터 포털사이트(www.3dhub.co.Kr)를 운영하여 3D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PC는 현재 정부 자금을 지원받아 샤프트 리니어 모터를 개발 중이며, 이를 활용하여 금속 분야에 적용되는 새로운 방식의 고급형 3D 프린터 개발을 추진 중에 있다.

   

프로토텍

전화 : 02-6959-4113

홈페이지 : www.prototech.co.kr

사업 분야 : Stratasys 3D 프린터, 3D 스캐너, 시제품

취급 제품명 : Stratasys 3D 프린터

프로토텍은 2005년 설립되었으며,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3D스캐너, 시제품 제작 서비스, 역설계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3D 프린팅 토털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스트라타시스(Stratasys)의 FDM 방식과 Polyjet 방식의 3D 프린터를 10년 넘게 판매하고 있으며, 프로토텍의 노하우를 가지고 전문 컨설팅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로토텍은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 고객 사로는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있다. 

시제품제작 및 역설계 분야에서는 상담을 통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재 사용 가능으로 여러 분야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프로토텍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3D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많은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플러스플라스틱

전화 : 02-6453-5575

홈페이지 : http://www.plusplastic.comhttp://www.byrhino3d.com

사업 분야 : 디지털 디자인 소프트웨어 공급, 개발

취급 제품명 : Rhinoceros, KeyShot, Vray 등 디자인 소프트웨어 및 3차원 프린터

플러스플라스틱은 디지털 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제품디자인 및 설계, 건축설계, 역설계, 커스텀 툴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Rhinoceros를 디자인 플랫폼으로 3D모델링, 렌더링, 3D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와 어도비(Adobe)의 그래픽 소프트웨어, 마이크로소프트의 OS, 사무용 소프트웨어 등 디자이너(제품, 건축, 주얼리, 기계 등)에게 필요한 디지털디자인 솔루션을 공급하며, 라이노를 기반으로 고객 요구에 따라 플러그인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티모스

전화 : 070-4010-5750

홈페이지 : www.thymos.co.kr

사업분야 : 3D 프린터, 3D스캐너, 시제품 제작 서비스, 역설계/검사 서비스 

취급 제품명 : Stratasys 3D 프린터, Solutionix 3D 스캐너

티모스는 3D 프린터와 3D 스캐너(Scanner) 판매 및 기술지원, 제품 용역 서비스 등 제품 개발에서 검사까지 모든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모스의 제품라인은 3D 프린터와 3D 스캐너로 구성되어 있다. 3D 프린터는 Stratasys사의 3D 프린터를 공급하고 있다. 기능성 Engineering Plastic인 ABS, PC, PC-ABS, Nylon, Ultem, PPSF 등을 사용할 수 있는 FDM 시리즈의 3D 프린터와 액상의 합성 폴리머 소재를 분사하여 적층 함으로써, 단일 소재 뿐만이 아닌, 두 소재를 혼합하여 적층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된 모델을 보유한 Polyjet 방식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상반기에 3가지 소재를 혼합 적층 할 수 있는 Connex 3장비가 출시됨에 따라, 아크릴 계열의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직접 컬러 구현이 가능한 제품까지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다. 

3D 스캐너의 경우 솔루션닉스(SOLUTIONIX)사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제품 라인업은 Rexcan 4, Rexcan CS plus, Rexcan DS² 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Rexcan CS Plus의 턴테이블은 스켄대상 제품을 단순히 회전만 시키는 것이 아닌, 자동 스윙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좀더 편리하게 제품을 스캔할 수 있으며, Rexcan 4는 다른 브랜드의 경우 렌즈 한 개당 한가지 스켄 영역을 선택 할 수 있는 것에 비해, 렌즈 한 개당 4개의 스켄 영역을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가의 렌즈를 보유하지 않아도 운용상에 효율성을 증대 할 수 있으며, 좀더 편리하게 고정밀의 데이터를 취득할 수 있다.

   

포머스팜

전화 : 070-4837-1137

홈페이지 : www.formersfarm.com

사업 분야 : 제조업 (3D 프린터)

취급 제품명 : Sprout, PineTree 2.5

포머스팜(Former's Farm)은 3D 프린터를 제조, 판매하는 3D 프린터 전문 업체이다. 2013년 10월 파인트리(Pine Tree)를 정식 출시하였고 이후 2014년 5월에 스프라우트(Sprout)와 파인트리 2.5(Pine Tree 2.5)를 정식 출시하여 현재 판매 중에 있다. 포머스팜은 2013년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 후 우수 기업으로 졸업하였고, 현재는 부산 기장에 본사와 서울 청담에 지사가 있다. 또한 포머스팜은 스프라우트를 이용한 출력 서비스와 국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3D 프린터 교육까지 3D 프린터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에 있다.

   

하이비젼시스템

전화 : 031-735-1574

홈페이지 : www.3dcubicon.com

사업 분야 : 3D 프린터기 제조 및 수출

취급 제품명 : 큐비콘 싱글(cubicon single, 3DP-110F)

현재 국내에는 고가의 3D프린터에서부터 일반 가정용을 표방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다. 최고의 정밀도를 위해서는 당연 고가의 제품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개발단계의 시제품 혹은 전체가 아닌 일부 부품까지 출력한다는 것은 비용과 시간 등에서 비효율적인 측면이 있다. 반면 일반 가정보급형 제품으로는 구현할 수 있는 출력물의 수준이 지극히 제한적이다. 

하이비젼시스템은 큐비콘을 통해 기존 3D 프린터 사용 업체의 효율적 활용을 제안함과 동시에 창조적 제조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전략적 제휴를 병행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하이비젼시스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기술과 특허(특허 3건 출원 3건 예정, 상표1건 출원, 디자인 4건 출원) 그리고 동급 성능의 3D 프린터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연말에 기능을 한층 강화한 추가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내년 2015 CES에 참가하여 한국의 3D 프린터의 수준과 위용을 알릴 계획이다. 

해외 진출과 관련하여 현재 하이비젼시스템의 해외 파트너사들이 큐비콘의 현지 판매에 관심을 보이고 있어, 이들과의 협력을 다각도로 협의 중이다. 기존 신뢰도를 기반으로 현지에 별도의 유통망 구축 없이도 판매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차로 아시아 시장을 기반으로 이어 북미, 유럽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일반 기능 이외에도 의료장비, 특수부품 혹은 산업적 특성에 부합하는 제품 생산에 적합한 맞춤형 모델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며 지역자치단체, 중소기업, 대학 등과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제품의 개발과 판매 이윤의 사회환원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기술

문의 : 031-478-4950, www.ktech21.com

사업분야 : 3D Systems社 공식 지정 리셀러로 3D프린터 및 3D 스캐너 판매 및 기술지원, Materialize社 Magic RP SW 공급 및 기술지원, 시제품 제작 서비스 사업, 3D 융합교육 사업 

취급 제품명 : 3D Systems 社의 Production 3D프린터(Metal, SLS, SLA), Professional 3D프린터(Projet 5500x/3510 series), Personal 3D프린터(Cube)

한국기술은 1990년 Rapid Prototyping 시스템의 선두 업체인 미국 3D systems사와 국내 독점대리점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SLA Rapid Prototyping(RP)을 공급한 이래로 각종 산업에 RP시스템 및 3D Printer를 공급하고 기술지원을 하며 시제품 제작 솔루션 전문업체로 성장하여 왔다. 

고객의 아이디어가 제품으로 실현될 수 있는 시제품 제작 솔루션 전문업체로의 성장을 지향하며 3D Printer 시스템의 공급에서 시제품 용역수행에 이르기까지 3D Printer와 관련한 모든 영역에서 귀사와 긴밀한 관계를 맺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협력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국아카이브

전화 : 02-558-8114

홈페이지 : www.hankooka.com

사업 분야 : 3D분야 토털 솔루션 공급, 치기공 분야, IT 공공 사업분야

취급 제품명 : 3D Systems 3D프린터, Actify, Artec, 3Dconnexion, Roland

한국아카이브는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업체로서 착실한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각 관련분야 국내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다. 

3D Systems의 3D프린터(쾌속 조형기, RP)뿐만 아니라 연관되는 3D Visualization을 위한 Actify의 제품, 3D Data의 Motion Control을 위한 3Dconnexion의 제품, Roland의 3D 밀링과 3D 스캐너 제품, 3Shape의 정밀 3D스캐너, SensAble의 촉각 모델링 시스템, 디지털 치기공솔루션까지 3D분야의 다양한 솔루션을 연구, 개발 및 제공하고 있다. 

그 동안 고객의 성원 속에 안정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보다 통합되고 가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산업발전과 고객의 성공을 위해 계속해서 솔루션을 연구, 개발 및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전화 : 02-530-8000

홈페이지 : www.adobe.com/kr

사업 분야 : 소프트웨어

취급 제품명 : 어도비 포토샵 CC(Adobe Photoshop CC)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에 대한 뉴스와 업데이트는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공식 트위터(www.twitter.com/AdobeKorea)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dobeKorea)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서비스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통해 디바이스와 데스크톱, 웹을 넘나들며 자신의 작업을 창작하고 출판하며 공유할 수 있다.

   

한국ATC센터

전화 : 1588-0163

홈페이지 : www.eatc.co.kr

사업 분야 : 민간자격증

한국ATC센터는 1995년 11월 17일 설립되어 ATC 자격시험(AutoCAD, 3dsMax, Inventor)을 매월 2, 4주 토요일에 시행하고 있다. 연간 3만 명 이상이 응시하고 있는 민간자격시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3D프린터 관련 기술자격을 11월에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MI

문의 : 042-935-3618, www.hkmi.co.kr

사업 분야 : 제품설계, 3D프린팅, 시제품 제작

취급 제품명 : 실험장비 및 캐릭터 도장

한국MI는 제품개발 전문회사로 제품설계에서부터 특허지원과 시제품제작까지 이루어지는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근 학교 학생들의 창작의욕 상승을 위하여 재학생에 한하여 저렴하게 3D 프린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헵시바

전화 : 032-509-5820

홈페이지 : www.weg.co.kr

사업 분야 : 3D프린터, 산업용 HVAC, 전력변환인버터(태양광/풍력)

취급 제품명 : WEG K1, MIICRAFT/MIICRAFT Plus

헵시바는 1986년 창립되어 산업용 특수냉난방기를 시작으로 자사 브랜드인 에어렉스 브랜드로 세계 3대 메이커로 성장시켜 수출산업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전력변환 인버터의 성공적인 개발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계에 고효율의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수입대체와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향후 기업의 신성장 동력을 3D 프린터로 정하여 2012년부터는 3D솔루션사업부를 신설, 산업용 FDM 3D프린터와 주얼리, 덴탈용 3D프린팅 종합 솔루션을 출시하였으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재료를 포함한 원천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현우데이타시스템

문의 : 02-545-6700, www.3dinus.co.kr

사업 분야 : 공작기계관련영업

취급 제품명 : EOS 3D-Printer

독일 EOS 社와 대리점 공급계약 체결하고 3D 프린터 공급

   

 

 

   

출처: <https://www.3dngin.com:52476/dt/board_NAaB31/124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