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Money
지역화폐상품권 chak 착 모바일앱 에러 Error 모음
- 월 잔여 충전한도 표시 금액
-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 향후 지원 예정인 기능입니다.
- xx월 모바일 상품권이 소진 완료 됐습니다. 월별 상품권은 1일 00시에 발행되며 고유 일 주말 상관없이 발행되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 헥토파이낸셜 예금주 성명 조회 오류[예금주 불일치]
- 거래가능 시간은 xx시xx분 ~ xx시xx분입니다.
- 선물 보내기에 실패했습니다. 받는 사람의 상품권 최대 보유한도를 확인해 주세요.
- 전문전송내역불일치(원전문과 내용 불일치), 충전실패
-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 서버 오류 서버 응답이 지연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연결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상품권 충전시 지속적으로 이용에 불편함이 있습니다.
에러가 계속 된다면 고객센터(1577-4321)에 연락해서 조치를 취해달라고 지속적으로 요청해야 조금이나마 개선됩니다.
월 잔여 충전한도 표시 금액
지갑 보유 한도 내에서 충전 가능합니다.
월 잔여 충전한도는 지역별 충전 구매한도가 있고
보유금액한도를 초과할 수 없으므로 최대 충전할 수 있는 금액이 남아있어도 보유금액한도를 초과해서 충전할 수 없으므로 월 잔여 충전한도는 보유금액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최대금액으로 설정되어집니다.
아래 이미지를 예로 설명하면 최대 충전한도 50만원, 최대 보유 금액 한도 150만원입니다. 그래서 최대 50만원을 충전하지 못하고 492,411원만 충전할 수 있고 최대 충전한도인 492,411원 충전하게되면 최대 보유금액 150만원이됩니다.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착 모바일앱 실행 후 정상적으로 종료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즉, 착 모바일앱 실행 후 다른 앱으로 전환하고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착 모바일앱 종료 후 다시 앱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향후 지원 예정인 기능입니다.
메뉴 항목이 있지는 기능하지 못합니다.
보이는 화면을 예로들면 새로운 기능(자동 충전 설정)이 추가된 상태이지만 아직 개발완료 전이라 보이는 것처럼 알림을 통해 사용할 수 없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되면 해당 기능 사용가능합니다.
xx월 모바일 상품권이 소진 완료 됐습니다. 월별 상품권은 1일 00시에 발행되며 고유 일 주말 상관없이 발행되니 이용에 참고바랍니다.
지역상품권 할인예산금액 소진, 예산금액 모두 사용하여 구매시 할인해 줄 수 있는 금액이 없습니다.
지역화폐 구매시 할인없이 구매는 가능합니다.
공지에서 처럼 다음에 매월할당된 금액이 있으므로 다음달에 구매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지역화폐 상품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헥토파이낸셜 예금주 성명 조회 오류[예금주 불일치]
NH농협은행 계좌 등록시 발생하는 오류로 신규 앱 서비스 출시후 발생된 문제입니다.
헥토파이낸셜은 결제 및 금융 서비스를 중간에서 처리하는 업체로 보입니다.
거래가능 시간은 xx시xx분 ~ xx시xx분입니다.
각 은행의 점검시간에는 은행 업무를 볼 수 없습니다. 점검시간이 아닌 거래가능시간에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선물 보내기에 실패했습니다. 받는 사람의 상품권 최대 보유한도를 확인해 주세요.
받는 사람의 지역화폐 최대 보유량 200만원일때 199만원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5만원을 보내게 되면 1만원은 받을 수 있지만 초과하는 4만원을 받을 수 없어 5만원은 보내기 할 수 없습니다.
전문전송내역불일치(원전문과 내용 불일치), 충전실패
지역사랑 모바일 상품권 충전시 충전실패가 나며 전문전송내역불일치(원전문과 내용 불일치)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오면서 충전 되지 않습니다.
충전시작일일 경우 서버과부하 혹은 금융기관의 일시적 오류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농협통장으로 충전할때 전문전송내역불일치(원전문과 내용 불일치) 에러와함께 충전이 계속 실패했고 기업은행으로 바꿔서 충전하니 한번에 충전되었습니다.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상품권 발행 시간이 되어 사용자가 몰릴때 발생합니다.
사용자 몰리지 않을때 다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에러가 계속 된다면 고객센터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예상 대기 시간이 지나면 "연결 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앱이 종료됩니다.
앱 다시 실행하면 접속 대기가 반복됩니다.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상품권 구매하십겠습니까" 에서 [네] 클릭한 후 결제화면으로 넘어가지 않고 계속 구매하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해결방법은 착 모바일액 삭제하고 폰 재부팅한 다음 착 모바일앱 다시 설치한 후 충전하면 정상적으로 결제됩니다.
착 모바일앱 재설치하게되면 기존회원 재인증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서버 오류 서버 응답이 지연되어 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연결시간이 초과되었습니다.
접속자가 많은 경우 발생할 수 있고 지속해서 발생한다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모바일앱 삭제후 폰 재부팅 후 착 모바일앱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Mone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터넷등기소 모바일앱 설치하기 install - 등기부등본 열람, 소유지분, 소유권, 저당권, 전세권, 권리변동, 등기사항 (0) | 2024.10.23 |
---|---|
국세청 홈택스 간편 인증/간편 로그인 ft.네이버 Naver - Hometax, 민간인증서 (0) | 2024.10.20 |
Toss 토스 모임∙커플통장 만들기/개설하기 (0) | 2024.09.30 |
NH농협카드 악성정보 탐지 설정/앱 접근권한 허용 - nonghyup card (0) | 2024.08.31 |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료 고지서 모바일고지서 신청/해지 - 네이버 Naver 전자문서 (2) | 2024.08.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