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스크립트 함수 정의/역할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자바스크립트 함수 정의/역할

  • 함수란
  • 함수 정의
  • 함수의 역할

 


 

 

함수란

함수란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작업을 처리하는 단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에서의 함수는 여느 언어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정기능을 제공하는 코드를 작성해서 함수로 정의하고, 이를 호출해서 결과값을 얻는 것입이다.

함수에서 처리하는 작업을 실행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프로그램 내에서 함수를 호출하면 됩니다. 함수는 호출한 쪽으로 반환 값을 반환할 수도 있고 반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의 함수는 이런 기능 외에 모듈화 처리, 클로저, 객체 생성등 자바스크립트의 근간이 되는 많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바스크립트에서는 함수도 객체라는 것 입니다. 즉, 함수의 기본 기능인 코드 수행뿐 아니라, 함수 자체가 객체처럼 프로퍼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함수 정의

함수 정의는 head 부분에서 정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유는 함수가 정의되기 전에 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함입니다. (head는 body부분이 실행되기 전에 읽혀지기 때문)

   

   

 

함수의 역할

1. 호출 가능한 루틴으로서의 함수

2. 값으로서 함수

1) 인자로 전달 가능

2) 변수에 할당 가능

3) 다른 함수의 반환값으로 사용 가능

3. 다른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 요소, 객체 타입으로서의 함수

   

 

 

반응형

'Development > JavaScript, jQuery, ...'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수의 매개변수  (0) 2022.01.20
자바스크립트 함수 정의 및 호출 형식  (0) 2022.01.19
ch04-function 자바스크립트 함수관련 강의 맵  (0) 2022.01.18
continue  (0) 2022.01.17
break label  (0)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