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33-포인터 변수의 개수가 많아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포인터 배열을 사용

CODEDRAGON Development/C, C++

반응형

   

포인터 변수의 개수가 많아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포인터 배열을 사용

   

학습 내용

포인터 변수를 세 개 선언하고 일반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고 있는데

저장해야할 일반변수의 주소가 많아지게 되면 포인터 변수도 이에 따라 많아지게 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점을 포인터 배열이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소스코드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int a=10, b=20, c=30;
                //
포인터 변수 선언
                int* ap=NULL;
                int* bp=NULL;
                int* cp=NULL;

                //
포인터 변수가 많아지면 관리가 어려워 집니다.
                ap=&a;
                bp=&b;
                cp=&c;

                printf("%d %d %d \n", a, b, c);                 // 10, 20, 30
출력
                printf("%d %d %d \n", *ap, *bp, *cp);   // 10, 20, 30


                printf("%x %x %x \n", &a, &b, &c);              //
변수 a, b, c 주소 출력
                printf("%x %x %x \n", ap, bp, cp);              //
포인터 변수 ap, bp, cp 저장된 주소 출력
                printf("%x %x %x \n", &ap, &bp, &cp);   //
포인터 변수 ap, bp, cp 주소 출력

                return 0;
}


 

   

출력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