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ndroid
용어 | 설명 |
뷰(View) | 액티비티안에 들어가는 각각의 화면 구성요소 컨트롤과 위젯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UI구성요소 즉, 사용자의 눈에 보이는 화면 구성요소 입니다. XML레이아웃에 정의된 뷰들은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메모리에 객체로 만들어집니다. 프로젝트가 빌드될 때 XML레이아웃에 정의된 정보는 내부적으로 해석되어 자바코드에서 new연산자로 객체를 만드는 것처럼 동일하게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모리에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인플레이션이라고 합니다. |
인플레이션(Inflation) | 실행시점에 XML레이아웃 정보를 메모리상의 객체로 만드는 과정 |
위젯(Widget) | 뷰 중에서 컨트롤 역할을 하는 화면 구성 요소 |
뷰그룹(ViewGroup) | 뷰들을 여러 개 포함하고 있는 것 뷰들을 담고 있는 그릇 뷰그룹을 이용해 그 안에 들어있는 뷰들의 위치를 지정 |
레이아웃(Layout) | 뷰그룹 중 자주 사용하는 뷰의 배치 방식을 정의한 것(그 안의 뷰들을 배치하는 역할) |
위젯셀(Widget Cell) | 위젯이나 뷰가 부모 컨너이너로 부터 할당 받은 공간 |
패딩(Padding) | 뷰안의 내용물과 뷰 외곽선 상의 여백 |
마진(Margin) | 부모 컨테이너의 외곽선과 뷰 사이의 여백 |
액션 아이템(Action Item) | 일반적으로 메뉴는 오버플로우 메뉴 형태(아래쪽에서 표시되는 형태)로 지원되지만 ActionBar에 등록가능하며 이렇게 ActionBar에 등록된 항목 |
번들(번들 객체) | 액티비티간에 데이터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 인텐트 안에 들어 있기 때문에 putXXX( )와 getXXX( )를 통해 데이터를 넣거나 얻을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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