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자바) – 자바의 탄생, 오크(Oak), 자바의 특징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자바(JAVA)

·       1991년경 제임스 고슬링과 아서 호프와 함께 Sun Microsystems 연구진들은 가전제품 탑재될 소프트웨어를 만들 목적으로  ‘오크(Oak)’라는 언어 개발하였습니다.

·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Oak 인터넷에 적합하도록 개발 방향을 바꾸면서 이름을 자바(Java) 변경하였습니다.

·       1996 1 자바의 정식 버전을 발표하였습니다.

·       2009년에 마이크로시스템즈사는 오라클에 인수 합병되었습니다.

 

 

http://bit.ly/2I3rJMd

https://en.wikipedia.org/wiki/Java_(programming_language)

 

 

 

제임스 아서 고슬링(James Arthur Gosling, 1955 5 19 ~ )

https://codedragon.tistory.com/2339

 

 

아서 호프(Arthur van Hoff)


https://en.wikipedia.org/wiki/Arthur_van_Hoff

   

   

   

 

Oak (오크)

·       1991년부터 제임스 고슬링이 선 마이크로시스템즈에 재직 당시 '그린 프로젝트'에서 시작하였습니다.

·       '오크'라는 이름은 제임스 고슬링에 의해 사무실 밖에 있는 나무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       냉장고, 전기밥솥, TV 등의 가전제품에 장착하는 컴퓨터 칩에 각종 기능을 넣기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되었지만 계획이 무산되었습니다.(그 당시 가전제품용 메모리나 컴퓨터 칩은 이러한 프로그램을 구동할 성능을 갖추지 못 했기 때문)

·       웹이 널리 알려지기 시작한 1993년부터, 개발해온 오크 프로그래밍 언어가 월드 와이드 웹용 개발 언어인 HTML의 정적(靜的)인 부분을 보완할 수 있으리라 판단하고, 이를 웹과 결합하는 방법을 모색했고 이를 통해 자바 1.0이 공개되게 되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Oak_(programming_languag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