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Market01-객체 이해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객체 이해


 

애플 마켓 분석

객체

사과판매자

사과구매자

변수

(데이터, 속성)

 

  • 사과 개수

  • 사과 가격(금액)

  • 판매 수익

  • 사과 개수
  • 보유 금액

메소드

(기능, 행위)

사과를 판다

사과를 산다

    

   

소스코드

   

public class AppleMarket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참조변수의 선언 = 인스턴스 생성
                AppleSeller seller = new AppleSeller();
                AppleBuyer buyer = new AppleBuyer();
                
                //
메소드 호출      : 메소드 호출을 통해 메시지 전달하는 것을 의미, 메소드 전달은 객체간의 대화방법입니다.
                buyer.buyApple(seller, 2000);   //
사과 판매자에게 2,000원어치 사과 구매 요청
                
                System.out.println("
사과 판매자의 현재 상태");
                seller.showSaleResult();
                
                System.out.println("
사과 구매자의 현재 상태");
                buyer.showBuyResult();
        }

}

class AppleSeller{
        
        int numOfApple=30;
        int myMoney=0;
        //final         :
변수 -> 상수화
        final int APPLE_PRICE=1000;
        
        public int saleApple(int money) {
                int num=money/APPLE_PRICE;
                numOfApple-=num;
                myMoney+=money;
                return num;
        }
        public void showSaleResult() {
                System.out.println("
보유 사과: " + numOfApple);
                System.out.println("
판매 수익: " + myMoney);
        }
}


class AppleBuyer{
        int myMoney=10000;      //
보유 금액
        int numOfApple=0;       //
보유 사과
        
        public void buyApple(AppleSeller seller, int money)     {
                numOfApple+=seller.saleApple(money);
                myMoney-=money;
        }
        public void showBuyResult()     {
                System.out.println("
보유 금액: " + myMoney);
                System.out.println("
사과 개수: " + numOfApple);             
        }
}


   

   

출력결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