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접근법 (객체참조.멤버명), 생성된 객체의 접근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반응형
멤버 접근법
· mc와 같은 객체의 참조(reference)를 통해 . (점)를 사용하여 해당 객체의 메서드나 변수 즉 멤버들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 .는 dot연산자(멤버 참조 연산자)라고도 하며 사용법은 객체참조.멤버명 형식으로 사용됩니다.
객체참조.멤버명 |
MyClass mc; mc = new MyClass(); mc.setAge(27); |
여기서 쓰인 mc가 바로 MyClass클래스가 생성되고 그 객체의 참조(reference)를 가지는 변수(참조변수)입니다. 즉 생성된 MyClass객체를 mc가 참조하게 되는 것이고 이것을 통해 인자(Arguments)값으로 27을 전달하며 이 값과 함께 setAge()메소드를 호출하여 하나의 멤버변수에 데이터를 저장시키는 구문입니다.
생성된 객체의 접근
o 객체내에 존재하는 멤버변수에 대한 접근
AppleSeller seller = new AppleSeller( ); seller.numOfApple = 30; |
o 객체내에 존재하는 멤버메소드의 접근
AppleSeller seller = new AppleSeller( ); seller.saleApple(2000);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이클립스)에 JUnit 설치 - JUnit Library 추가하기 (0) | 2017.12.04 |
---|---|
객체(Object)의 생명주기(LifeCycle) (0) | 2017.11.28 |
메소드 오버로딩(Overloading) 사례 - println() (0) | 2017.11.21 |
알파벳 아스키코드표 (Alphabet ASCII Code) (0) | 2017.11.15 |
논리 연산자와 SCE(Short-Circuit Evaluation) (0) | 2017.11.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