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오류: 기본 클래스 ****을(를) 찾거나 로드할 수 없습니다.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오류메시지

오류: 기본 클래스 ObjectEx02을(를) 찾거나 로드할 수 없습니다.

  

 

 

 

오류 원인

  • (주로) ADT 환경에서 패키지 익스플로러(Package Explorer) 상에서 자바 클래스 파일(.java)을 그냥 삭제하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 Android Application Project 등에서 src 폴더에 자바 클래스 파일(.java)을 만들어서 (main() 포함) 별도로 실행하다가 이 클래스 파일을 삭제한 후에 패키지를 실행하면 에러가 발생합니다.
  • main()이 들어있는 자바 클래스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실행 목록(?? launch configurations)에 이 클래스 파일이 자동으로 추가되는데, 나중에 이 파일만 삭제해버리면, 실행 목록에는 남아 있으나 실제 클래스 파일은 존재하지 않으므로 클래스가 패키지 내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에러가 발생합니다.

   

 

   

해결방법1

프로젝트 명선택 > 마우스 우클릭 > Properties >

좌측 Run/Debug Settings 항목 선택 >항목 선택(삭제한 클래스명)를 Delete 해주면 됨.

   

아니면

우측의 모든 항록 모두 삭제후 Apply > OK

   

eclipse >> Project >> Clean 수행

 

 

 

다시 실행

 

Ctrl + F11

   

 

 

해결방법2

eclipse > Run > Run Configurations.. >

   

Main Class 가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근본 해결방법

콘솔에서만 돌아가면 되는 자바 클래스 파일(main()이 들어있는 java 파일에 대한 코딩은 eclipse에서 Java EE 개발환경 셋팅을 선택한 상태에서 파일 생성 및 실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