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객체(Object) 의미

사전적 의미

물건 또는 대상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적 의미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강사학생에게 자바 3장가르친다

객체

선생님, 학생

데이터

자바 3장

기능, 행위, 메소드

가르친다

   

   

   

객체의 구성

변수(데이터) + 메소드(기능)

   

객체

선생님

사과판매자

사과구매자

변수

(데이터)

  

자바 3장

  • 사과 개수
  • 사과 금액
  • 판매 수액
  • 사과 개수
  • 보유 금액

메소드

가르친다

사과를 판다

사과를 산다

   

   

   

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와 객체는
  • '붕어빵 틀'과 '붕어빵'의 관계
  • '제품의 설계도'와 '제품'의 관계라고 말할 수도 있다.

  

붕어빵

건물

제품

사과 판매자/구매자

클래스

붕어빵 틀

건물 설계도

제품 설계도

AppleSeller

ApplerBuyer

객체(인스턴스)

붕어빵


빌딩

제품

seller

buy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