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반응형
객체(Object) 의미
사전적 의미 | 물건 또는 대상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적 의미 |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 |
객체와 객체간 커뮤니케이션
강사는 학생에게 자바 3장를 가르친다
객체 | 선생님, 학생 |
데이터 | 자바 3장 |
기능, 행위, 메소드 | 가르친다 |
객체의 구성
변수(데이터) + 메소드(기능)
객체 | 선생님 | 사과판매자 | 사과구매자 |
변수 (데이터)
| 자바 3장 |
|
|
메소드 | 가르친다 | 사과를 판다 | 사과를 산다 |
클래스와 객체
- 클래스와 객체는
- '붕어빵 틀'과 '붕어빵'의 관계
- '제품의 설계도'와 '제품'의 관계라고 말할 수도 있다.
| 붕어빵 | 건물 | 제품 | 사과 판매자/구매자 |
클래스 | 붕어빵 틀 | 건물 설계도 | 제품 설계도 | AppleSeller ApplerBuyer |
객체(인스턴스) | 붕어빵 | 집 | 제품 | seller buyer |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import 선언 - import 선언 형식, import 후 인스턴스 생성, import 후 인스턴스 생성 (0) | 2015.08.05 |
---|---|
자바 버전 확인 for Windows8/8.1 (0) | 2015.08.05 |
새 프로젝트와 class파일 생성을 위한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 (0) | 2015.08.03 |
실행 방법(Runs As) (0) | 2015.08.03 |
class 파일 생성(.java) (0) | 2015.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