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Math 클래스
· Math 클래스에는 수학관련 메소드가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어 바로 호출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수학 관련해서는 호출후 처리만 하면 되기 때문)
· 모든 메소드는 스태딕 메소드(static method)이므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메소드가 라디안 단위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 java.lang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이며 필요한 메소드는 API 문서를 통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올림
static long Math.round(double a)
static int Math.round(float a)
System.out.println(Math.round(4.7F)); //5 |
올림
static double ceil(double a)
System.out.println(Math.ceil(3.3)); //4.0 |
버림
static double floor(double a)
System.out.println(Math.floor(3.7)); //3.0 |
절대값
static double abs(double a)
static float abs(float a)
static int abs(int a)
static long abs(long a)
System.out.println(Math.abs(-10));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