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 클래스 - 수학관련 메소드, 반올림, 올림, 버림, 절대값

CODEDRAGON Development/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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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클래스

·       Math 클래스에는 수학관련 메소드 static으로 정의되어 있어 바로 호출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해놓았습니다. (수학 관련해서는 호출후 처리만 하면 되기 때문)

·       모든 메소드는 스태딕 메소드(static method)이므로, 객체를 생성하지 않고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메소드가 라디안 단위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        java.lang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는 클래스이며 필요한 메소드는 API 문서를 통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반올림

static long Math.round(double a)

static int Math.round(float a)

 

System.out.println(Math.round(4.7F)); //5

 

 

 

올림

static double ceil(double a)

 

System.out.println(Math.ceil(3.3)); //4.0

 

 

 

버림

static double floor(double a)

 

System.out.println(Math.floor(3.7)); //3.0

 

 

 

절대값

static double abs(double a)

static float abs(float a)

static int abs(int a)

static long abs(long a)

 

System.out.println(Math.abs(-1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