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GO
GO vs C++ vs JAVA
|
기능 |
GO |
C++ |
JAVA |
|
Class(클래스) |
X |
O |
O |
|
Inheritance (상속) |
X |
O |
O |
|
Overloading (오버로딩) |
X |
O |
O |
|
GC(Garbage Collector, 가비지 컬렉터) |
O |
X |
O |
|
Pointer (포인터) |
O |
O |
X |
|
Pointer연산 |
X |
O |
X |
|
Import, package |
O |
O include, namespace |
O |
|
Interface |
O |
O template |
O |
|
nil (NULL) |
O |
O NULL, 0 |
O null |
|
Implicit type conversion (암시적 타입 변환) |
X |
O |
O |
가비지 컬렉터(garbage collector)
· 기존 시스템 프로그래밍 언어인 C 나 C++ 언어에서는 개발자가 할당 받은 메모리는 직접 해제해야 합니다.
· Go언어는 Java(자바)와 같이 개발자가 메모리의 해제에 대해 신경 쓸 필요가 없이 자동으로 가비지컬렉터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nil
널(null)값을 GO언어에서는 nil로 표현합니다.
Type conversion(타입 변환)
타입 변환에 대해 다른 두 언어(C++/Java)에서는 경고(Warning) 정도로 넘어가는 것이 Go언어에서는 컴파일 에러(Compile error)를 발생시킵니다.
|
GO |
C++ / Java |
|
· Compile Error · 타입 변환 엄격 |
· Warning |
'Development > 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 GoLand - install(설치하기) (0) | 2019.04.22 |
|---|---|
| Free Gophers Pack - 무료 Gopher 이미지 (0) | 2019.04.16 |
| GoLand - download(다운로드) (0) | 2019.04.14 |
| GoLand (0) | 2019.03.16 |
| GO(고) – Programming language (0) | 2019.0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