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Java
이벤트(Event)
· 이벤트(Event)은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 어떤 특정한 행동이 발생한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
· 사건(객체에 일어난 사건 )을 나타내는 객체를 얘기합니다.
· AWT/Swing 구성 요소에 대해 사용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등을 사용하여 조작을 했을 경우 일어나는 상황변화를 의미합니다. (Java)
· PyQt 구성 요소에 대해 사용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등을 사용하여 조작을 했을 경우 일어나는 상황변화를 의미합니다. (Python)
이벤트의 예
· 메뉴를 선택하는 행위
· 마우스를 클릭하는 행위
· 윈도우 종료 버튼을 마우스로 누르는 행위
· 윈도우의 크기를 조절하는 행위 등
이벤트 중심의 프로그래밍
· 이벤트를 통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중에 하나입니다.
· 발생될 수 있는 이벤트의 종류는 정해져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 프로그래머가 기능을 부여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 AWT 환경에서 발생될 수 있는 이벤트를 클래스로 정의하였으며 java.awt.event 패키지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Java)
'Development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로 Bayesian Networks 구성 후 CSM 외과 수술 성공확률 예측하기 (0) | 2019.10.10 |
---|---|
클래스 상속의 중요성, 상속관계를 통한 객체 생성 도식도 (0) | 2019.10.09 |
에러의 종류, 컴파일 에러(문법 에러), 컴파일 에러 vs 런타임 에러, 논리 Error, 시스템 Error, 에러(ERROR) vs 예외(Exception) (0) | 2019.09.27 |
객체지향, 객체지향 프로그램 (Object Oriented Programming) (0) | 2019.09.22 |
break문, break 수행 도식도 (0) | 2019.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