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Event), 이벤트 중심의 프로그래밍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이벤트(Event)

·         이벤트(Event)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 어떤 특정한 행동이 발생한 자체를 의미합니다.

·         사건(객체에 일어난 사건 ) 나타내는 객체를 얘기합니다.

·         AWT/Swing 구성 요소에 대해 사용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등을 사용하여 조작을 했을 경우 일어나는 상황변화를 의미합니다. (Java)

·         PyQt 구성 요소에 대해 사용자가 마우스나 키보드 등을 사용하여 조작을 했을 경우 일어나는 상황변화를 의미합니다. (Python)

 

 

 

 

 

이벤트의

·         메뉴를 선택하는 행위

·         마우스를 클릭하는 행위

·         윈도우 종료 버튼을 마우스로 누르는 행위

·         윈도우의 크기를 조절하는 행위

 

 

 

 

 

 

이벤트 중심의 프로그래밍

·         이벤트를 통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윈도우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개념중에 하나입니다.

·         발생될 있는 이벤트의 종류는 정해져 있으며 해당 이벤트에 프로그래머가 기능을 부여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         AWT 환경에서 발생될 있는 이벤트를 클래스로 정의하였으며 java.awt.event 패키지에 정의되어 있습니다. (Ja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