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ity Lifecycle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반응형

   

   

   

Activity Lifecycle (액티비티 생명주기)

onCreate메소드 호출부터 onDestroy메소드 호출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말합니다.

   

   

생명주기 상태변화에 대응하는 메소드

메소드

개요

onCreate

·       액티비티가 인스턴스로 생성될 때 시작하는 메서드.

·       setContentView()메서드로 레이아웃과 연결시키는 작업 등 액티비티의 초기화 작업을 실행합니다.

onRestart

·       멈춤 상태에서 다시 실행 중인 상태로 복귀 시 호출되는 메서드.

·       백그라운드 상태에서 최상위 화면의 실행되는 상태로 나올 때 실행

onStart

·       액티비티가 화면에 표시되기 전(포그라운드)에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onResume

·       액티비티가 포그라운드 상태로 사용자와 인터페이스하기 바로 전 상태. 즉 액티비티가 프로세스의 최상위 스택 상태가 됩니다.

onPause

·       다른 액티비티로 포커스가 변경될 때 호출되는 콜백 메서드입니다.

·       이 때 저장되지 않은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       다음 단계들은 시스템의 상태에 따라 언제든지 종료될 수 있어 개발자 의지대로 작동할 수 있는 최상의 단계입니다.

·       다른 앱이 보여지기전 백그라운드로 가기 직전에 실행 됩니다.

onStop

·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을 때 호출되는 콜백 메서드입니다.

·       완전히 백그라운드 상태로 될 때 실행됩니다.

·       실행 중이라도 시스템에 의하여 언제라도 강제 종료 당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onDestroy

·       액티비티가 종료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입니다.

·       사용자에 의한 종료인지 시스템에 의한 종료인지 판별하기 위해 isFinishing()메서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finish()

·       명령이 실행되는 액티비티를 메모리에서 삭제하는 메소드.

·       액티비티 생명주기의 onDestroy()메소드를 호출하여 엑티비티를 종료하는 메소드입니다.

 

  

   

   

   

생명주기 도식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