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캐스팅

CODEDRAGON Development/Java

반응형

   

   

유니 캐스팅

유니 캐스팅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필수 조건이 서버측에 스레드를 생성해서 TCP 소켓을 유지해야 합니다.

   

   


   

   

1

서버소켓 생성

2

청취

3

생성(IP, Port)

4

TCP연결

5

socket accept

6

socket 리턴

7

Thread를 생성하여 TCP 소켓을 유지

8

TCP 프로토콜

   

   

   

유니 캐스트 프로그램

   

유니케스트에 필요한 클래스 구조

클래스명

설명

UnicastServer

모든 클라이언트의 TCP요청을 받다 Socket객체를 생성하고, Socket를 유지하기 위한 스레드를 생성하는 클래스

UnicastServerThread

각각의 클라이언트의 Socket객체를 유지하기 위한 클래스

UnicastClient

클라이언트가 콘솔에서 접속하기 위한 클래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