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오디오), 미디어

CODEDRAGON Development/Android

반응형

   

오디오

 

재생 가능한 미디어 소스

  • 실행 파일에 내장된 리소스(내장 영역)
  • SD카드에 파일 형태로 저장된 미디어
  • 네트워크로 전송된 스트림(서버 영역)

 

   

   

재생 가능한 포맷

종류

포맷

오디오

wav,mp3,midi,ogg,3gp

   

   

   

   

MeidaPlayer 클래스

음악파일, 오디오파일,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출시되는 단말에 따라 지원되는 음악/영상 코덱이 다르므로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MediaPlayer 사용

1단계: 대상 파일 지정

오디오 파일을 다양한 형식을 통해 지정하여 읽어오는 메서드

void setDataSource (String path)

void setDataSource (Context context, Uri uri)

void setDataSource (FileDescriptor fd, [long offset, long length])

   

2단계: 재생 준비

대용량 스트림인 경우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오픈 직후 자동으로 준비 상태가 되지 않으며 다음 메서드를 호출해서 파일을 구동시킵니다

이 단계에서 미디어 플레이어는 대상 파일에서 몇 프레임을 미리 읽어와 정보를 확인합니다.

void prepare ()

void prepareAsync ()

   

3단계: 파일 재생

mediaPlayer.start()

 

   

정적 메서드의 사용

static MediaPlayer create (Context context, int resid)

static MediaPlayer create (Context context, Uri uri, [SurfaceHolder hol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