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ndroid
오디오
재생 가능한 미디어 소스
- 실행 파일에 내장된 리소스(내장 영역)
- SD카드에 파일 형태로 저장된 미디어
- 네트워크로 전송된 스트림(서버 영역)
재생 가능한 포맷
종류 | 포맷 |
오디오 | wav,mp3,midi,ogg,3gp |
MeidaPlayer 클래스
음악파일, 오디오파일, 동영상 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출시되는 단말에 따라 지원되는 음악/영상 코덱이 다르므로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의 종류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MediaPlayer 사용
1단계: 대상 파일 지정
오디오 파일을 다양한 형식을 통해 지정하여 읽어오는 메서드
void setDataSource (String path) void setDataSource (Context context, Uri uri) void setDataSource (FileDescriptor fd, [long offset, long length]) |
2단계: 재생 준비
대용량 스트림인 경우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오픈 직후 자동으로 준비 상태가 되지 않으며 다음 메서드를 호출해서 파일을 구동시킵니다
이 단계에서 미디어 플레이어는 대상 파일에서 몇 프레임을 미리 읽어와 정보를 확인합니다.
void prepare () void prepareAsync () |
3단계: 파일 재생
mediaPlayer.start() |
정적 메서드의 사용
static MediaPlayer create (Context context, int resid) static MediaPlayer create (Context context, Uri uri, [SurfaceHolder hold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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