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프로토타이핑 방법(종류)

CODEDRAGON Development/UI&UX

반응형

 

 

 

UI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         개발 접근법의 하나로 새로운 요구사항을 도출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의 의사소통 상의 효과를 증진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 기법입니다.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에 대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해석한 것을 확인하기위한 수단입니다.

 

·         개발 초기에 시스템의 모형을 간단히 만들어 사용자가 직접 사용해 보게 함으로써 기능의 추가, 변경 삭제 등을 즉각 반영하여 재구축하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시스템을 개선 있습니다.

·         해당 프로젝트의 모든 기능 또는 일부 기능 그리거나, 묘사하고 테스트(검토)하는 활동 의미합니다.

 

·         프로토타이핑은 새로운 요구사항을 도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또한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에 대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가 해석한 것을 확인하기 위한 수단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         서비스 개발 전에 결과물을 그려보는 의미합니다.

·         인터랙션의 발달과 프로세스의 발달로 다양한 논의를 하기 위해 프로토타이핑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         제품의 구체적인 형태를 디자인하는 작업입니다.

·         개발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이해 지식 교환을 위한 작업입니다.

·         적당한 규모의 프로토타이핑을 검증하는 방법으로 요구사항을 확인 있습니다.

·         잘못된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자원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할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Software_prototyping

https://en.wikipedia.org/wiki/Prototype

http://bit.ly/2Gomyq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