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ax(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서버와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형태

CODEDRAGON Development/JavaScript, jQuery, ...

반응형

 

Ajax(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       2.0을 실현하는 핵심기능인 Ajax는 웹 사용자들에게 좀 더 수준 높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술의 묶음입니다.

·       Ajax는 그 자체가 특정한 기술이 아니라, HTML CSS, Javascript, XML, XMLHttpRequest객체를 비롯한 기존의 여러 기술들을 조합해서 사용하는 "웹의 새로운 접근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XML을 이용하여 비동기적으로 서버의 데이터를 호출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       Ajax를 사용하면 페이지를 전환하지 않고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와 사용자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비동기적(Asynchronous )"이라는 의미는 서버로부터 데이터가 로드 되는 동안에도 계속해서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으로, 서버가 데이터를 전달해 주면 Ajax 이벤트가 발생하여 서버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읽어 페이지의 일부를 수정하게 됩니다.

·       웹 페이지 전체를 다시 로딩하지 않고도, 웹 페이지의 일부분만을 갱신할 수 있게 해줍니다.

·       백그라운드 영역에서 서버와 데이터를 교환하여 웹 페이지에 표시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