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DRAGON ㆍDevelopment/Android
SharedPreferences객체
- 어플리케이션에 연관된 간단한 데이터(String, int, boolean 등)을 파일시스템에 저장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 SharedPreferences객체는 key, value 쌍으로 파일생성하며 키를 통해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환경설정시 많이 활용됩니다.
프리퍼런스에 데이터 쓰기 단계
1 | SharedPreferences객체 호출 | getSharedPreferences() |
2 | 프리퍼런스에 데이터를 쓰기 | editor = sharedPreferences.edit(); editor.putXXXXXX(); |
3 | 데이터 저장(데이터 실제 저장) | editor.commit(); |
putXXXXXX(putString, putInt, putBoolean등)을 통해 데이터를 저장한후
반드시 commit()을 호출해주어야 실제로 파일에 저장이 됩니다.
프리퍼런스 읽기 단계
1 | SharedPreferences객체 호출 |
2 | 프리퍼런스의 데이터 읽기 |
//1.SharedPreferences객체 호출 SharedPreferences sharedPreferences = getSharedPreferences("PreferencesEx", MODE_PRIVATE); //2.프리퍼런스의 데이터 읽기 //key, defaultValue tvView.setText(sharedPreferences.getString("text", "")); |
첫번째 인자를 key를 통해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두번째 인자는 디폴트 값으로 해당 키에 대한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디폴트값이 리턴됩니다.
'Development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eclipse w/ Android ADT plugin (0) | 2018.06.30 |
---|---|
안드로이드 DB 연동, Android에서 Database 연동 방법 (0) | 2018.06.24 |
Android Studio - sample.json 파일 생성하기 (0) | 2018.06.13 |
SQLite의 내장 함수(Built-in Function) (0) | 2018.05.08 |
assets 폴도, assets 폴더 생성 방법 (0) | 2018.04.29 |